S-OIL `히어 벌룬(Here Balloon)`캠페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19 / 2017.12.19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기업소개
2. 프로모션 소개
- 배경 및 문제점
- 해결책
- 결과
3. 프로모션 장/단점
4. 그린마케팅 사례비교

결론
본문내용
서론
본래 ‘광고=수익창출’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S-OIL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광고캠페인에 집중한다. 예를 들어 2012년에는 ‘좋은 기름’이라는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Yellow frame, 즐거운 CM송을 더해 캐릭터 ‘구도일(Goodoil)’을 모델로 활용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구도일을 통해 브랜드의 진정성과 친근감을 전달하고, S-OIL의 인지도와 호감도도 높일 수 있었다. 우리는 S-OIL의 고객중심 경영활동을 명확히 보여주었던 HERE Balloon 프로모션을 분석함으로써,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어떤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고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소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
1976년 설립된 S-OIL은 수익성 위주의 경영전략과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기동성 있고 진취적인 경영체질을 배양함으로써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로 성장했다. 1991년 세계 최대 석유회사인 사우디 아람코를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하여 안정적인 원유 공급을 바탕으로 국내외 석유시장에 안정적으로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산유국과 소비국간의 성공적인 경제 협력모델로 평가 받는 S-OIL은 한진 그룹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계기로 한국과 사우디 간의 경제협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1)정유사업의 확장, (2)석유화학산업과의 통합, (3)신재생 에너지 사업 모색의 3대 전략적 방향을 명확히 설정해 이를 추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1) 미국 시장 ① 현지 판매실적 분석 출처 : 현대자동차 2014년 1분기 경영실적 발표 보고서, 2014현대기아차의 총 현지 판매율에서 미국 시장이 차지하는 비율은 2013년 1분기 4.5%에서 2014년 1분기 4.3%로 떨어졌다. 또한, 총 판매 대수도 2013년 1분기 약 164.000대에서 2014년 1분기 약 160,000대로 떨어졌다. 주목할만한 점은 RV(Recreational Vehicle)의 판매대수는 2013년 1분기 약 30.000대에서 2014년 1분기 36.000대로 증가했지만 승용차의 판매대수는 2013년 1분기 약 134

  • [관광학] 아시아나 항공 분석
  • 분석과 전략SWOT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우수한 서비스품질●다양한 제휴사 활용● 유가 상승 대비 부족● 신형항공기도입 미비기회(Opportunity)위협(Threat)● 주 5일제실시와 소득증가● 환율하락 ● FTA● 미국비자면제 ● 고령화● 베이징올림픽● 항공자유화협정과 저가 항공사의 공세● 유가상승전략 선택1. SO전략●기회요소(주5일제 실시, 소득증가, 환율하락으로 인한 해외여행 수요증가)+강점(서비스 품질)->차별화된 서비스

  • 영화용어사전 레포트
  • 분석 및 연구를 말한다. 영화 비평의 접근 방식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영화는 연구의 방법론에 따라 다르게 분류할 수 있다. 감독(작가주의 비평), 장르(갱스터 영화, 서부 영화, 전쟁 영화 등등), 스튜디오(워너 브라더즈, 파라마운트 등등), 주제(사회적 주제), 기술적 평가(촬영 수준), 시대(스튜디오 시기), 국적(프랑스 영화, 일본 영화)에 따라 분류는 다양하다. 또 이들은 각각의 경우마다 새로운 통찰을 도입할 수도 있다. 또한 영화는 문화적 특수성

  • 광고기획제작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 벌룬(balloon) 등으로 구성되며, TV광고에서는 나레이션(narration), 멘트(ment)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헤드라인은 메시지 전달을 위한 핵심 의미 시스템이며, 의미 해독의 프로세스를 거쳐 언어는 기호로 처리되어 다른 형태의 기호 즉 비주얼과도 교류가 가능해진다. 따라서 수용자의 주의를 자극하는 특출성과 헤드라인의 시각화는 광고의 표현에서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는 것이다(김영국 2003, 33).비주얼은 메시지를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한 시각적

  • [정치학] 미국 1968년 대통령선거
  • here. I am for jobs. I am for an expended economy in this country. I am for decent jobs and I am for jobs and I dont care whether the worker is black, white, green, or purple; fat, thin, tall, or short. I am for jobs.그러나 이러한 민주당의 정책은 반정부적인 여론을 바꾸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베트남 전쟁이 격화되면서 반전의 분위기가 고조되고 전쟁을 확대시킨 현 정부에 여론은 너무나 적대적이었다. 여기서 사회 보장, 인권의 소리는 쉽게 묻혔다.② 무분별한 공격 뒤의 공허함.존슨이 사용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