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새로운 마케팅전략 Buzztar Marketing(버즈타마케팅) -IPKN에 대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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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Concept of Buzztar Marketing
-What is Buzztar Marketing?
-Possibility of Buzztar Marketing

Ⅱ. IPKN with Buzztar Marketing
-Market research : Cosmetic
-Brand research : IPKN
-Structure of IPKN Buzztar Marketing
-Buzztar Marketing : On-line part
-Buzztar Marketing : Off-line part
-Buzztar Marketing : Making Community

Ⅲ. Expectation for Buzztar Marketing
-Expectation for ‘IPKN’ Buzztar Marketing
-Expectation for ‘General’ Buzztar Marketing
본문내용
1) Buzz Marketing
버즈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 효과를 이용한 마케팅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버즈 마케팅에서는 ①인적 네트워크 구축 : 소비자들이 서로 활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나 행사 등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의도적으로 구축하거나, 이미 구축되어 있는 네트워크 구조를 발견하여 그 곳에 침투하고 ②샘플링 : 판매하기를 원하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시험삼아 나누어준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기업은 ③파급효과 : 소비자들이 이야기와 소문을 통해 자발적으로, 인식하든 인식하지 못하든, 제품 홍보에 협조해주기를 기대하게 된다.
이러한 마케팅 방법상, 버즈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마케팅 담당자들은 자연히 소비자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게 되고, 거대한 비용이 요구되는 신문, 방송 등의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방식을 지양하게 된다. 매스미디어를 통한 홍보보다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만족할 만한 파급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버즈 마케팅의 주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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