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이 건강보조식품 회사에서 음료카테고리로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가을대추] [아침햇살][초록매실] 그리고 최근의 [하늘보리]로 이어지는 성공적인 히트브랜드 창출에 기인한다. 그렇다면 웅진식품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살펴보기로 하자.
첫번째, 개별브랜드 전략의 채택으로 올바른 브랜딩전략의 의사결정이다. 건강보조식품군에서도 열세한 위치에 있었지만 더더욱이 음료카테고리에 있어서는 완벽한 신참내기에 불과했던 웅진식품으로서는 개별브랜드 전략을 채택했던 것이 올바른 선택이었다. 만약에 ‘신뢰성’을 획득하기 위해 ‘웅진식품’이라는 기업브랜드를 전면에 부각시켰다면 오히려 이만큼 성공하지 못했을 수도 있었다. 일반적으로 식품분야에서는 ‘품질’에 대한 중요성 때문에 [제일제당]과 같은 기업브랜드 혹은 [청정원]과 같은 패밀리브랜드의 ‘보증’기능이 중시된다. 그러나 식품분야에서도 특히 음료 카테고리는 ‘누가 만들었는가?(생산자/공급자)’보다는 ‘어떤 것이냐?(제품속성/효익)’라는 사실이 더욱 크게 작용한다.
롯데리아 마케팅 사례2초록매실 마케팅 사례 31목 차본 론 2서 론31결 론33초록매실Ⅰ. 웅진식품 기업 소개 Ⅱ. 초록매실의 마케팅 믹스 전략 Ⅲ. 초록매실의 성공요인 분석 서 론음료시장의 오렌지과즙 편중탄산음료의 수요 하락자연친화적인 제품 인기아침햇살과의 비슷한 포지셔닝초록매실출시서 론웅진식품 기업소개본 론회 사 소 개경영철학‘자연과 더불어 사람과 더불어’기업비전자연속에 건강한 행복을추구하는 생활
기업들이 존재한다라고 할 때 이들을 대표적인 형태로 나누어 그룹화한 것을 의미한다. 주로 2차원적인 기준에 의해 그 집단을 분류하며, 각 집단별 수익성의 차이가 어떠한 것에서 기인하는지를 분석하고자 할 때 주로 사용된다. 하지만, 우리 조는 집단별 성과 차이가 아닌 동일한 집단 속에서의 수익성의 근원을 찾아보고자 한다.여기에서는 교원 교육, 대교 교육, 웅진 교육 등을 2가지 척도(교육 서비스의 형태가 On & Off Line 유무, Price Charged)에 의해
1. 웅진코웨이 소개(1) 개요주식회사 웅진코웨이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었다. 당시 생소한 제품이었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방문판매 형식으로 판매하는 업체로 출발한 웅진코웨이는 1993년 환경기술연구소를 설립하며 윤리적 기업으로서의 첫발을 내딛는다. 이후 1995년 국내 최초의 WQA(미국수질협회) 공인수질전문가 자격을 획득하며 수질자료에 관해 외국에 의뢰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조사 및 결과에 대해 공인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확립
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 ‘자연은’ 마케팅 성공사례목차* 웅직식품 ‘자연은’ 마케팅 성공사례Ⅰ. 명확한 기업 미션Ⅱ. 웅진식품 음료 제품철학 및 제품 라인(1) 용기론 : 음료의 역사는 용기의 역사이다(2) 생명론 : 음료는 생명이다(3) 존재론 : 기업은 상품으로 존재한다Ⅲ. 음료시장 공백기 과감하게 침투Ⅳ. ‘자연은’ 브랜드 전략Ⅴ. ‘자연은’ 출시Ⅵ. ‘자연은’ 출시 후* 웅진식품(주) ‘자연은’ 마케팅 성공사례I. 명확한 기업
성공하면 1탄 2탄이 나오는 것 처럼 음료시장도 맛과 색깔, 그리고 상품포장에 약간의 차별화를 두고 2탄,3탄을 성공시키는 또다른 초록매실을 선보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늘 새로움을 요구하는 소비자와 또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여 새로운 맛을 개발하 는 기업이 최소의 비용으로 다시 소비자에게 다가갈수 있는 또다른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짧은 생각을 해봅니다.참고 자료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웅진식품(주) 홈페이지(wjfood.co.kr)네이버 -초록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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