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학습지`교원교육` 경영전략 기업분석 -빨간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연구 목적
2. 사례 선정의 이유
II. 회사 개요
1. CI
2. 개요 및 연혁
3. Misson & Vision
4. 사업 영역
III. 교원 교육의 경쟁력 분석
1. Michael Porter’s Industry Analysis
1) Michael Porter’s Industry Analysis
2) Five Forces Analysis
3) Michael Porter’s Industry Analysis Conclusion
4) Strategic Group Analysis
2. Michael Porter’s Value Chain Analysis & Conclusion
3. 교원 교육의 경쟁 전략은 무엇인가?
IV. 교원 그룹의 다각화
1. BCG Matrix
2. Conclusion
V. 결 론
- 본문내용
-
한 기업의 최고 경영자로서 혹은 그 기업의 주력 상품을 개발하는 지위에 있는 자로서 그 제품의 이름을 결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오늘날의 급격한 경쟁 구조 속에서Brand name이 곧 그 기업의 성패를 좌지우지 하기 때문이다.
매주 경제 일간지에는 세계 1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의 순위가 게재되고 있으며, 이 순위는 한 기업의 실질가치를 평가하는 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Brand name이 가치 있는 것으로 평가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갖게 한다. 기억하기 쉬운 것, 아니면 세계 시장을 겨냥한 국제적인 언어로 치장한 것.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빨간펜”이라는 교육 상품을 개발한 교원 그룹의 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 마케팅에서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Name은 그 제품을 무엇에 사용하는지 또는 제품과 그 활용도를 쉽게 연상하기 쉽도록 해야 한다고 본다. 물론 제품의 특성상 필요 전략에 따라 다른 방법의 수단도 사용되어 질 수 있지만…
교원 그룹의 “빨간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 “빨간펜”에 대한 추억 하나쯤은 갖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 만큼 “빨간펜”하면 바로 연상되는 그 무언가가 우리 기억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어쩌면 교원의 그룹의 창설자이신 장평순 회장님은 바로 이 점을 주요 전략으로 삼지 않았나 생각한다.
그러한 관점에서 “빨간펜”의 독특한 Brand name은 경영전략의 한 수단으로서 평가되어질 만한 가치를 갖고 있으며, 多대多 방식의 전통적이고 일방적인 학습지에서 탈피하여
자료평가
- 빨간펜에 대한 분석을 하려고 노력하였으나 이용한 BCG의 Matrix 모델이나 마이클 포터의 밸류체인 모델 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적용하여서 제대로 된 분석을 하지 못하였다. 언론에 소개된 자료나 인터넷 사이트 뿐 아니라 실제 영업을 하는 학습지 선생님이나 직원과 이야기를 하여 내부 상황을 파악하고 분석 모델을 사례들을 모아 이해하였더라면 좀 더 나은 보고서가 되었을 것이다.
- ikes***
(2004.06.03 13:03: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