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작하면서...
왜 여성소비자를 주목하는가?
남성과 다른 여성소비자들의 특징
그렇다면, 여성들을 마케팅에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여성 마케팅 사례 살펴보기
여성마케팅의 실패 사례는 없는가?
마치면서...
본문내용
왜 여성소비자를 주목하는가?
여성 소비자가 주목받고 있는 가장 큰 원인은 무엇보다도 경제적인 측면에 있을 것이다. 과거에 비해 높아진 여성의 학력과 더불어 증가하는 사회 진출, 그리고 맞벌이 가정 형태가 보편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아직 선진국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적 참여율은 지난해 48.9%로 해마다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여성의 사회적 참여가 늘어남에 따라 일하는 엄마(Working Mom), 싱글족, 딩크족등 다양한 생활패턴이 등장하고 이러한 생활패턴에 적합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원하는 여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 증가가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게 되면서, 여성이 경제활동의 큰 부분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또다른 이유는 여성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소비성향을 보인다. 물론 여성들의 소비 또한 경기침체기에는 위축되지만, 남성들에 비하면 경기의 영향을 덜 받는 경향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여성들의 주요 소비품목이 화장품, 의류, 식품 등 필수품이기 때문이다. 이는 불황기에 남성 소비자들의 소비가 급감하는 것과는 대비된다. 실제로 지난해처럼 전반적인 소비나 투자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여성들 주요 소비품목은 꾸준히 지속된 점에서도 여성소비의 안정성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경제적인 측면뿐 아니라 사회적인 면에서 볼 때 여성은 트렌드를 창조하고 이끌어나간다. 여성 소비자들은 남성에 비해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유행을 직접 만들고 선도하는데 본능적으로 앞서나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 피자의 여성 마케팅 및 향후 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
  • 마케팅 원론미스터 피자의 여성 마케팅Love For Women미스터 피자의 여성 마케팅 및 향후 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한창호고규혁김호웅김주옥목 차Part I. 서 론주제 선정 이유 및 배경Part II. 본 론 기업 개요경쟁사 분석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ContentsPart III. 결 론향후 마케팅 방안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0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되었으며, ‘2009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Highest Brand)’피자부문 1위에

  • [광고] 티저광고를 이용한 지하철광고의 체험마케팅 구현가능성 연구 -서울 지하철 종로 3가 환승역을 대상
  •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연구175.1. 체험마케팅의 개념.175.2. 다섯가지 고객 체험(SENs)의 개념.185.3. 체험마케팅의 실재적 수행방안.195.4. 티저광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대한 투자를 하는 생활로의 변화이다. 현대인들은 과거의 획일적인 사고방식이나 생활양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행동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자신과 다른 사람을 구별 짓고 싶어하기 때문에 각 개인의 개성이 강하다. 여성들의 경우는 성형과 다이어트에 대한 의향도 높고, 남성들도 화장을 하기 시작하여 미용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LG 경제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실제로 20대는 나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할 수 있는 에고(Ego) 소비성향이 특징적이다.

  • 슬림 신드롬 레포트
  • 마케팅이 키워드를 제품에 포함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제안하고자 한다.(1) 상황 분석을 통한 표적 시장의 선정① 상황 분석신문이나 TV에서 보면 어디서나 날씬하고 가는 다리, 잘록한 허리를 가진 예쁜 여성들이 나오고 마치 모든 여성들이 다 그렇게 되어야만 한다는 식의 암묵적 동의를 이끌어 내려는 듯이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편승, 최근 들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인하여

  • 여성들이 초콜릿에 열광하는 원인 및 해결책
  • 여성들이 초콜릿에 열광하는 원인 및 해결책★여성들이 초콜릿에 열광하는 원인 및 해결책★1. 서론1.1 초콜릿이란?1.2 연구목적1.3 연구방법2. 초콜릿의 효능2.1 신체적 영향2.2 정신적 영향3. 여성들이 열광하는 원인 및 문제점3.1 언론의 잘못된 보도3.2 초콜릿 회사의 광고 및 마케팅 효과4.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4.1 언론 매체 관련 해결책4.2 제조회사 및 소비자 관련 해결책5. 결론5.1 요약5.2 전망 및 반성1. 서론1.1 초콜릿이란?초콜릿이란 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