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여성타깃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 동기 및 목적
2. 여성 타겟 마케팅 정의
3. 여성 타겟 마켓팅 증가이유
4. 여성 타겟 마켓팅 문제점
5. 바람직한 방향
6. 결론
- 본문내용
-
연구 동기 및 목적
지하 1층 식품 및 잡화 매장, 1층 화장품 매장, 2층 여성복, 3층 여성복, 4층 명품과, 5층 신사복, 6층 유니섹스, 7층 가전, 그릇. 을지로의 롯데 본점 층별 안내입니다. 이 중 5층을 제외하는 너머지 대부분을 층들은 모두 여성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이 5층 마저 아들, 남편, 남자친구의 옷을 사러온 여자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여성을 대상으로한 여성산업과 여성마케팅이 넘쳐나는 것일까?’
이런 물음에서 우리는 여성타겟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연구를 통해서 여성 타깃 마케팅이 무엇이고 여성학적 관점에서 어떤 부분을 비판적 시각으로 견지해야 하는지를 논의할 것입니다. 또 보다 바람직한 여성 타깃 마케팅 방향과 여성소비자들의 시각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것입니다
여성 타겟 마케팅이란?
기업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시장세분화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시장을 세분화하는 이유는 고객들의 직접적인 욕구를 좀 더 충족시켜 주기 위함 입니다. 세분 집단 고객들의 욕구가 다른 집단과의 이질성이 강하면 강할수록 그 시장은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최근 대두되고 있는 ‘여성 타겟 마케팅’의 붐은 여성 시장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 기업의 공식적으로 인정했다고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들이 앞 다투어 여성 고객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한 것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남성고객에 비해 여성고객은 아직 무궁무진하기 때문입니다. 이 새로운 시장은 기존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 곧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내는 전략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즉, 많은 기업들은 레드오션에서 블루오션으로 전환할 수 있는 대안으로 ‘여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기업은 문화, 육아, 생활, 미용 등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회원들에게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성들의 호응도 또한 높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여성의 사회참여 비율
http://blog.naver.com/hi_nso?Redirect=Log&logNo=130046715924
유엔 미래보고서
‘비즈니스위크’와 갤럽
대홍기획 라이프스타일 조사
http://economy.hankooki.com/lpage/hotissue/200904/e2009040811355497010.htm
2007년 자산조사
http://blog.naver.com/jk_photolab?Redirect=Log&logNo=15004779015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사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