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마케팅에 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여는 글
2. 홈쇼핑의 정의
3. 홈쇼핑의 유래와 역사
4. 홈쇼핑의 특징, 유형
5. 홈쇼핑의 영향
6. 우리나라와 외국홈쇼핑의 비교
7. GS 홈쇼핑과 CJ 홈쇼핑의 비교
8. 홈쇼핑의 판매전략
9. 한국 홈쇼핑의 개선방안
10. 한국 홈쇼핑의 전망
11. 결론
- 본문내용
-
홈쇼핑은 1977년 미국 플로리다의 한 라디오 방송국에서 시작 되었다. 그 규모나 운영방식자체는 현재에 비하여 매우 미비하다고 볼 수 있으나, 최초의 상업적 무점포 판매 방식이라는 것에 그 의의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5년 후인 1982년6월에는 홈쇼핑 클럽(HSC: Home Shopping Club)이라는 최초의 지역 케이블 방송이 시작 되었는데 현재의 TV홈쇼핑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러한 시기까지만 해도 홈쇼핑이라고 하는 것은 단순히 집에서 하는 쇼핑이라는 단순한 사전적 정의에 부합하는 것이 다였지만, 인터넷 보급의 확산과 통신 기술의 발달로 하여 홈쇼핑은 편안한 쇼핑이라는 새로운 의미가 부여 되었다.
우리나라의 홈쇼핑 역사를 살펴보면 1995년 8월 제일39홈쇼핑(현 CJ홈쇼핑)의 개장과 같은 해 10월 한국 홈쇼핑(현 GS홈쇼핑)의 개장을 필두로 확산되어 2001년에는 농수산 홈쇼핑, 우리 홈쇼핑, 현대 홈쇼핑이 차례로 개장 하였으며, 95년 당시 연 매출액 34억원에 불과하던 개미시장이 2002년, 2003년, 2004년 연속 3년 동안 연 매출액 4조원을 돌파하는 공룡 시장으로 급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같은 유통업계인 백화점 업계가 같은 기간동안 두 배의 성장도 이루지 못한 것과 상반된 결과이기도 하며, 미국이나 일본 등의 선진 국가들과도 차별적인 결과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