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DBM와 CRM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 입니다.
- 목차
-
Executive Summary
Ⅰ. 서론
1. Definition
2. Trend
Ⅱ. 본론
1. DBM과 CRM이 나타나게 된 배경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4. CRM & DBM의 장점과 단점
5. 추진전략
Ⅲ. 결론
1. 우리들의 Opinion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이 보고서는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DBM과 고객의 욕구를 고객 집단이 아닌 고객 개개인으로 개별화, 개체화하여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켜주는 CRM에 대하여 알아보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CRM은 e-비지니스, 제조, 금융, 유통업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CRM은 요즘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이 고객과의 독특하고, 개별적이며,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등장하게 되었다. DMB 및 CRM을 통해서 성공한 사례로는 LG 홈쇼핑이나 SK텔레콤이 있고, 실패한 사례로는 디자인 하우스가 있다. CRM의 추진 전략은 첫 번째, 고객 전략을 먼저 수립한 후에 CRM을 구축하라. 두 번째, 조직 정비 후에 CRM을 가동하라. 세 번째, CRM 초기에 필요 이상의 기술에 투자하지 마라. 네 번째, 고객관리 활동이 스토킹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라 이렇게 4가지로 요약된다.
Ⅰ. 서론
1. Definition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MB: Data Base Marketing)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구축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개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접적인 판매나 반응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장기적인 일대일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활동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 빙그레,아이스크림시장,시장조사,마케팅조사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정보시스템] P2P 파일공유 문제점과 대안
- 국제관광전략론 - 디즈니랜드 기업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