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유한킴벌리 기업의 제품을 통한 신제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분석
2.고객분석
3.제품개발
4.마케팅 세부계획
5.정리
본문내용
재무 성과 매출액 10,221억원
순 이익률 11.3%
투자 유치 및 집행 726억원
사업 전체매출액 중 수출비중 17%

전년대비 신 성장사업 21% 성장
친자연주의 기저귀 출시
경영 혁신 수출 통관 자가시스템 구축
투명성 2008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기술적 요인 : 인체에 무해한 재료를 통한 화장품 개발이 가능
경제적 요인 : 사람들의 구매력 증가 -> 스킨케어 관련 제품의 소비량 증가
문화적 요인 :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 -> 피부에 대한 관심도 증가
자연환경적 요인 : 환경친화적 제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



유한킴벌리는 스킨케어 분야에서는 가장 후발주자의 입장.
아기들 전용 스킨케어 제품인 그린핑거 가 2년만에 국내 베이비,키즈 시장을 석권
여성들을 주 타겟으로 한 스킨케어 브랜드 메이브리즈 출시
메이브리즈는 프리미엄 자연주의라는 컨셉으로 출시. 특히 디자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유한킴벌리란 환경친화적 기업이미지 덕에 스킨케어 브랜드 자체도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음.


단점
처음 낄 때 눅눅하고 습한 느낌 -착용시 거부감
공기가 잘 통하지 않음 -착용시 답답함
착용 후 손목에 고정이 잘 되지 않는다 -활동 시 불편함
현재 핸드 & 풋 케어 시장이 활성화 X -비싸다는 인식


목표 소비자의 구체적인 니즈를 파악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여러 마케팅 전략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유한 킴벌리 조직설계 평가
  •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 기업소개현황분석 대표이사 결정 요인 7가지 Ⅱ. 현황 분석NEXT Page마케팅전략론 6조기업소개현황분석 1. 규모 마케팅전략론 6조1. 규모 합작회사. 주식은 ㈜유한양행이 30%, 킴벌리클라크㈜ Trading LLC가 70%를 소유이사회 구성 비상임 이사 4인 상임이사 2인 기업소개현황분석 마케팅전략론 6조1. 규모 기업소개현황분석 마케팅전략론 6조1. 규모 협력회사 품질혁신지원사업–불량률 싱글PPM1) 달성싱글PPM은 제품 1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사업 역량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또한 R&D 역량을 집중하여 독자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OLED, RPTVS, PDP Filter, 2CCL 등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생산량을 증대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1) 전지 국내 최초로 리튬이온전지 개발에 성공한 이래 2200mAh 원통형 리튬이온전지, 2400mAh 리튬이온전지를 연이어 개발, 양산 체제를 갖춤으로써 2차 전지 사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였다. 현재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장기 공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개발한 제품이 바로 Post-it이다. 다른 사람의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자신의 업무 환경에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창의적인 혁신 활동이 가능했던 것이다.결국 기업의 경쟁적 우위는 그 기업의 학습 능력, 학습한 것을 공유하고 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데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 있다. 기업의 모든 조직에서 Best Practice 등에 관한 정보가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조직적기능적 장애물들을 지속적으로 제거해 나가야 하는 것이다. 원칙 5 : 체계적

  • [마케팅] 기업의 그린마케팅
  • 기업들의 그린마케팅활동에 대하여 언론을 통해 접해 본 적이 있다.➀ 있다. ➁ 없다.1-1. ➀으로 대답했다면, 어떤 매체를 통해서 접하였는가?➀TV ➁신문 ➂잡지 ➃전문서적 ➄기타( )2.환경제품이나 그린마케팅을 하는 기업의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좋다.12345전혀 그렇지않다보통이다매우 그렇다3. ‘그린마케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브랜드는? (1문항 당 1답)3-1. ➀ 바디샵 ➁ 아베다 ➂ THE FACE SHOP ➃ LUSH3-2. ➀P&G ➁유한킴벌리 ➂모

  • 다양한 방법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들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조사해 보고, 기업들이 윤리경영 수준을 높여야 하는 이유와 윤리경영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유한킴벌리의 4조 운영을 통한 교육내용 및 투자내용을 보면 지식근로자 양성, 전임 사내 강사제 운영, 마케팅스쿨 운영, 물류대학 운영, 환경경영스쿨 운영, 7습관 교육, 그 외 전문적 직무지식 습득을 위해서 외부 전문교육기관에 위탁 또는 사내집체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참고문헌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