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리바다 MP3 유료화에 대한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리바다는?
시장 분석`및 STP
마케팅 믹스 - 4P
본문내용
소리바다?
- P2P 방식을 이용한 mp3 음악파일 교환 서비스
연 역
- 2000년 5월 소리바다에 의해 P2P방식의 음악 공유 시스템 탄생
- 2002년 7월 저작권 침해 소지의 이유로 서비스 중지
- 2002년 8월 슈퍼피어 방식을 이용한 소리바다2 탄생
현 재
- 현재 회원 수 520만 명,하루 평균 접속자수 40만 명의
국내 최대의 mp3 공유 시스템

소리바다의 당면과제
소리바다는 MP3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음반시장과의 갈등의 중심에 있음
법적으로 잠재적 불법의 위험요소 내포
음원에 대한 저작권 및 인접저작권자 문제, 쇠퇴한 음반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MP3 유료화를 포함한 강력한 규제력을 지닌 법 제정은 시간문제

맥스MP3 의 현황
MP3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서비스 동시 실시
1000만 회원을 가진 음원계약에 의한 합법 사이트
다양한 포털 서비스 제공
MP3 한곡 다운로드에 800원

맥스MP3 의 단점
MP3 다운로드 전문 컨텐츠라는 이미지 보다 벅스뮤직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이미지가 강함
지나치게 많은 포털 서비스 제공으로 산만한 컨텐츠 이미지
소비자가 체감하기에 비싼 다운로드 가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콘텐츠]벅스뮤직에 대한 분석
  • 유료화 초기에 어떤 방식으로든 기존 회원 이탈을 최대한 막으면 향후 강력한 힘을 발휘할 것이라는 의견도 적지 않다. 한 온라인음악 서비스 대표는 “벅스가 진행하는 이벤트가 당장 이용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는 효과를 보겠지만 매출 및 수익 증대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라면서도 “워낙 대규모의 회원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서비스 경쟁력만 확보된다면 위협적인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② 벅스 MP3 플레이어 출시벅스는 MP3P 업체와 제휴하여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대한 찬반의견9.1.2. 홈쇼핑 허위광고 809.2. 청각적 요소의 윤리문제 839.2.1. 디지털 음악산업의 구조 839.2.2. 디지털 음악산업이 발달된 환경 849.2.3. 온라인 음악파일의 불법적 유통 859.2.3.1. 소리바다 사건9.2.3.2. 벅스뮤직 사건9

  • [저작권] 저작권 보호를 위한 방안과 저작권법 고찰(소리바다와 MP3, 음반시장 사례)
  • 방안Ⅵ. 소리바다와 저작권Ⅶ. P2P와 스트리밍을 통한 무료 음원제공 사이트의 문제Ⅷ. 어떤 저작권에 대한 비판인가Ⅸ. 공정이용(Fair Use), 공헌적 침해(Contributory Infringement) 그리고 대리침해(Vicarious Infringement)1. 공정이용(Fair Use)2. 공헌적 침해(Contributory Infringement)3. 대리침해(Vicarious Infringement)Ⅹ. P2P 파일공유 서비스 관련 판례. MP3로 인한 음반시장 위축의 해결방안 제시1. 음원의 유료화2. 저작권법의 개정3. 음악산업 컨텐츠의 역량 강화. 결론

  • [마케팅] 아이팟(IPOD) 마케팅분석<담당자인터뷰포함>
  • 마케팅에 돌입했다. 대용량 MP3플레이어인 iPod 전용 가방을 샤넬, 구찌, 프라다를 통해 내놓음으로써 iPod이 MP3플레이어의 명품임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차안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iPod 전용 차량도 BMW에서 출시했다.한편, 애플 컴퓨터 코리아는 싸이월드 안에 iPod 브랜드 홈피를 개설하였다. 이 브랜드 홈피는 iPod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광고 컷, 액세서리 소개, 관련 뉴스 등

  • [미디어산업론] 온오프라인 음반산업 분석 및 전망
  • 소리바다나 벅스뮤직과 같은 사이트들에 대한 법적인 제재가 의미 있는 수준으로 발전했고, SKT 등 대기업이 신 성장 동력으로 디지털 음원 시장에 군침을 흘리면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친 결과이다. 한마디로, 2005년은 디지털 음원이 ‘제대로 된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한 해였다. 변화는 기술과 기업의 컨버젼스(Conversions)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디지털 음원시장은 기존의 SKT와 KTF 그리고 CJ 등 대기업들이 공격적인 투자를 선언하고 나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