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국제전화 00700 과 001의 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ituation Analysis

Analysis of 00700 strategy

Analysis of 001’s problem

Possible alternative of 001
본문내용
Situation Analysis

내 마음의 1번, 001blue
휴대폰 국제전화시장 공략
젊은층 소구 전략에 집중
-광고매체등을 통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에 주력하고 있음

그리울땐 002 데이콤
-002이미지위주의 -밤시간에 국내 최저요금
TV광고 중심 마케팅 적용임을 강조함
-기러기 아빠를 모델로 한 -niche market 발굴 전략
“가족의 정” 을 보여준다.

8만 보면 즐거운 신드롬 008
-008번호 기억시키기 위해 -휴대폰 국제전화 시장 중심
TV광고에서 5번/15초 반복노출 -직접 가격 비교 중심
-고객 인지도 높이기 전략


집전화도 휴대폰도 00700
-무선에서의 M/S 강화 및
유선 M/S확장 전략
-차범근, 차두리 가족을 모델로
하여 감성에 소구하는 전략

Analysis of 001’s problem
KT001의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 오랫동안의 독점적 지위와 leading brand로서의
Advantage를 누리고 있었기때문에
여러 별정사업자와 sktelink의 공격적 마케팅에
대한 위험 인식이 없었다.
- 001에 이미 익숙해져 있는 소비자의 습관만을
믿고 의지하고 있었다.
- 뒤 늦게 sktelink와 같은 가격할인 전략을 채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00700(국제전화시장)을 통해 본 한국인의 정서
  • 분석(1)기업소개SK텔링크는 1998년 4월 SK텔레콤의 100% 자회사로 국제전화 별정사업자로서 설립되었다. ‘00700’ 이라는 5자리 식별번호를 받게 된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매체에 대한 고정관념에 도전과 변화를 줌으로써 기존 국제전화 시장에서 ‘휴대폰 전용 국제전화’라는 새로운 시장을 define하고 자신만의 전략을 구사했다. 그 결과 2002년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현재 휴대폰 국제전화 시장 점유율 39%로 2위 KT(001)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을 뿐

  • [서비스마케팅]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전략
  • 국제전화 ‘00700’등 여러 사업분야에서도 성과들을 이루어 내었다. 뿐만 아니라 소년소녀 가장 돕기와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 소외 계층의 정보화 지원 등도 지속적으로 펼쳐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K Telecom은 97년부터 경영방침을 고객중심경영으로 정하고, 회사의 전 조직과 역량을 고객중심으로 재편해, 체계적인 고객만족 시스템과 고객행복의 철학을 세웠다. 2. SK Telecom의 4P 분석앞에서 살펴

  • [기업분석]SK텔레콤 기업조사
  • SKtelecom의 회사 연혁2002년 9월 SK텔레콤,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SK텔레콤,「사랑의 쌀」기부SKT-LGT, 휴대폰 지불/결제 사업 전략적 제휴8월 네이트전용 PDA폰「포즈」출시이동진료버스 기증장애인을 위한 전자도서관 「오픈디지털(Opendigital)」개관『모바일 인화』 서비스 개시SK텔레콤과 함께하는 「장애청소년 해외 연수단」출발수해피해 고객대상 이동전화 요금감면 및 구호물품 제공7월 NATE GPS 서비스 개시전국 소년소녀가장 100명이 참가하

  • [SK텔레콤 마케팅사례]SK텔레콤 마케팅사례
  • 전화 천만 고객을 확보하여 마켓 리더십을 강화하였고 젊은 층 고객 유치를 위한 TTL’브랜드와 무선데이터 서비스인 nTOP’브랜드의 출시로 n세대의 디지털 문화가 주도할 21세기를 대비하고 있으며, 몽골의 이동전화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함으로써 SK텔레콤의 기술력을 과시하고 국가의 위상도 한층 드높이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 PC통신 ‘Netsgo’와 SK텔레텍의 ‘SKY’시리즈, SK텔링크의 국제전화 ‘00700’ 등 여러 사업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

  • sk텔레콤마케팅 대한 사례 연구 - 사업마케팅에 대한 사례
  • SK텔레콤에 대해서(사업 마케팅에 대한 사례 )과 목 명:관광서비스론담당 교수님:학 과:국제관광정보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04.03▣목 차▣Ⅰ.서론‣SK텔레콤 ‣SK Telecom의 연혁3Ⅱ.본론‣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 SK Telecom의 사업영역6‣무선서비스(M‐service) 사업‣IMT ‐ 2000‣해외사업‣스포츠 사업‣자회사8‣SK telecom의 SWOT분석9‣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변화12‣Product14‣Price17‣Promotion19Ⅲ.결론‣향후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