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EIS- LG전자의 중역정보시스템사례와 타회사의 EIS `IPO` 예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입 배경
2. EIS(중역정보시스템)의 도입 4단계
3. IPO 예시 (타회사&삼양사 자료)
4. 도입효과
5. 문제점
6. EIS의 앞으로의 방향
- 본문내용
-
1. LG전자의 EIS 도입 배경
전산추진위원회 발족 - MIS의 구축(1983)
경영보고 온라인 체계 구축 결의
임원실에 터미널을 설치 - EIS의 효시
전산 중장기 종합화 계획 – 시스템의 통합
M 종합계획 - 분산집중방식
STM으로 이관 – 통합전산운영 업체(1987)
전산업무의 기능별 통폐합
경영의사결정정보의 통합 일원화 관리(1992)
2. EIS의 도입 4단계
EIS 범위 설정 : 정량적인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물동, 손익, 재무 등의 사내 정보까지로 설정
프로토 타입의 개발 : 단계적 접근기능
데이터를 끌어오는 모델링 작업 : EIS의 전체적인 구조 완성
실제 EIS 구성 : 요구 사항, 정보 원천, 정보 구성, 갱신 주기 등을 점검하여 구성
- 참고문헌
- -LG 전자 사원 답변-LG 전자 홈페이지-Naver 검색; 논문, 백과사전, 이미지, 자료집 등-Empas 검색; 논문, 백과사전, 이미지, 자료집 등-Text; 기업정보시스템 (생능출판사)
자료평가
- 진짜 쓰레기다..아 비싸기만하고...진짜 허접탱..
- pdk***
(2005.10.30 11:23: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