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기타금융기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5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여신전문금융회사
□ 신용카드회사
□ 리스금융회사
□ 할부금융회사
□ 신기술금융회사
II. 증권금융회사 – 한국증권금융
III. 증권투자회사
IV. 선물회사
V. 자금중개회사
VI. 투자자문회사
VII. 유동화전문회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신용불량자 문제 해결
현재 우리나라 경기침체 주범으로 지적되고 있는 것은 과도한 가계부채와 2004. 2월 현재 383만명의 신용불량자이다. 이의 개선을 위해 국가적으로 신용회복위원회, Bad Bank 등의 지원과 신용카드사들이 나름대로의 개인채무회생제도(원금 및 이자감면, 원금 우선 상환제도) 설립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는 채무자의 고의적 채무상환 기피 등 도덕적해이 현상을 야기시키고, 금융소비자의 신용불량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부족하게 되는 부작용을 낳고 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관련 법 및 제도의 효율적인 운영과 더불어 소비자의 신용기강 확립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사회 전반에 만연되어 있는 채무자의 도덕적 해이를 불식시키고 건전한 금융거래질서 유지 및 신용사회 정착이 필수적이다, 또한 채무자의 채무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정부 및 금융기관의 지속적인 신용교육과 건전한 소비생활 유도를 통해 신용불량자문제 해결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1. 김종선·김종오, 금융기관론, 학현사, 2004
2. 여신전문금융업법(2004. 4. 19 개정)
3. 여신전문금융업협회(www.knfa.or.kr)
4. 한국증권금융(www.ksfc.co.kr)
5. 여신전문금융회사 사이트(카드사, 리스사, 할부사, 신기술사)
6. 여신금융, 여신금융협회, 2003.12
7. 한국선물협회(KOFA) http://www.kofa.or.kr/
8. 건국대학교 강의 자료
9. 금융감독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