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광고 분석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설화수 광고분석
선정동기
1. TV광고 없이 제품 자체를 주인공으로 내세우는 차별화된 광고전략
2. 한국적인 신비한 이미지로 고급화 전략에 성공한 사례
3. 한방화장품의 브랜드로 국내 화장품 1위를 달성한 제품
4. 좁은 판매경로를 통해 변동없이 높은 매출을 유지하는 특이한 제품
당시 태평양의 ‘카운셀러’방문판매제도에 맞선 경쟁사의 시판제도 때문에 방문판매제품 ‘설화’를 시판시장으로 돌림
당시 한방제품에 대한 needs가 매우 높았으나 당시 인기가 높았던 ‘백옥생’이 경영악화로 제품생산에 차질을 빚음으로써 새로운 파워 있는 한방제품의 개발 필요성 높아짐
기존 제품의 upgrade와 re-marketing을 통한 제품의 고급화 이미지 구축 필요
브랜드의 upgrade 필요
상황분석(SWOT)
1.광고비용의 최소화
2.충성도 높은 고객 양성에 성공
3.제품의 특징이 업계 선도
4.강한 브랜드 이미지
1.마케팅 비용 증가
2.지나친 전통적 이미지
3.사용연령층이 한정됨
1.웰빙 열풍 속 한방화장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2.외국 화장품과 차별화 가능(한방재료)
3.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확대
1.한방화장품 시장의 경쟁 과열
2.다국적 유통업체들의 국내시장 진출
3.유통경로 다양화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