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광고 분석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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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설화수 광고분석
선정동기
1. TV광고 없이 제품 자체를 주인공으로 내세우는 차별화된 광고전략
2. 한국적인 신비한 이미지로 고급화 전략에 성공한 사례
3. 한방화장품의 브랜드로 국내 화장품 1위를 달성한 제품
4. 좁은 판매경로를 통해 변동없이 높은 매출을 유지하는 특이한 제품
당시 태평양의 ‘카운셀러’방문판매제도에 맞선 경쟁사의 시판제도 때문에 방문판매제품 ‘설화’를 시판시장으로 돌림
당시 한방제품에 대한 needs가 매우 높았으나 당시 인기가 높았던 ‘백옥생’이 경영악화로 제품생산에 차질을 빚음으로써 새로운 파워 있는 한방제품의 개발 필요성 높아짐
기존 제품의 upgrade와 re-marketing을 통한 제품의 고급화 이미지 구축 필요
브랜드의 upgrade 필요
상황분석(SWOT)
1.광고비용의 최소화
2.충성도 높은 고객 양성에 성공
3.제품의 특징이 업계 선도
4.강한 브랜드 이미지
1.마케팅 비용 증가
2.지나친 전통적 이미지
3.사용연령층이 한정됨
1.웰빙 열풍 속 한방화장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2.외국 화장품과 차별화 가능(한방재료)
3.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확대
1.한방화장품 시장의 경쟁 과열
2.다국적 유통업체들의 국내시장 진출
3.유통경로 다양화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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