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마케팅] 용인 에버랜드 리조트사업부 CR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사례의 개요
Ⅱ.문제의 파악 및 정의
Ⅲ.대안의 파악 및 분석
Ⅳ.대안의 선택과 실행방안
Ⅴ.전개과정 결과
Ⅵ.시사점과 교훈
- 본문내용
-
Ⅰ.사례의 개요
이 사례의 초점은 용인에버랜드가 고객만족경영 대상 연속 수상등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업계에서 선구자적 역할 및 변화를 추구하여 5년 연속의 수상
결과 산실로써 CRM이 기여한 바가 크므로 CRM 추진 현황에 맞추었다.
그러나 고객의 욕구가 갈수록 다양해 지면서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고 고품질, 고가치적인 것을 선호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마케팅 활동은 과거의 패러다임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여전히
대중적인 마케팅 활동을 보이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와 제품 수명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는 디지털 혁명시대에
이러한 방법은 한계에 부딪히게 되어 당사에서는 서비스 업계에서 먼저 CRM을 도입하여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한 고객의 성향을 분석하고 고객을 개인별로 관리하고져
하였다.
CRM을 도입하기 전까지는 용인에버랜드는 고객 회원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어서
용인에버랜드의 현재 및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고객관리를 하기 위하여 CRM을 도입하여 고객 자료를 Database화하여 지속적이고 고객화된 Communication으로 고객과 우호적 관계를 형성 하는데 주관점을 두었다.
이것을 바탕으로 향후 충성 고객 확보 및 유지를 통한 입장객 및 수익성 증대에 기하고져 하였다.
자료평가
- 학교 자료로 필요했는데.. 사례연구가 별로 나온게 없어서 고민되었는데.
도움 되었어요~ - kak9***
(2008.04.13 14:47:07)
- 그런대로 도움이 됐어요~
- kwn***
(2006.05.31 13:58: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