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광고모델의 변화가 브랜드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시장 상황 분석
BC 카드 기존광고 분석
조사 목적
설문 분석(1)
설문 분석(2)
FGI 를 통한 검증
결 론
- 본문내용
-
카드업계의 광고 전쟁 재 심화
1) BC카드 - 대 성공으로 평가 받았던 김정은의 후속모델로 송혜교를 선정 광고 시작
2) 롯데카드 - 영화배우 하지원을 자사 광고모델로 기용, 4월 3일부터 기차여행을 주제로한 2차 TV광고 시작(청소년에서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하지원이 친근한 이미지를 롯데카드 브랜드 이미지와 연결 시도)
3) 삼성카드 - 지난해 11월부터 ‘삼성카드 Good!"시리즈를 선보이기 시작하여 ’안심서비스‘편에 이어 최근 포인트 사용을 강조한 ’보너스 포인트편‘ 방영
4) 현대카드 - 신인 모델 이진욱을 현대카드 M '봄비편‘ 광고에 출연시키면서 톱스타가 즐비한 카드업계 광고 시장에서 차별화 시도
카드사 움직임 → “전열재정비” 중
1) 은행과의 합병 - 우리, 외환 등 은행계 카드는 은행과의 합병을 통해 조달금리를 낮추고 있다. 국민, 외환, 우리, LG 카드 등이 은행으로 편입됨에 따라 “조달비용하락-영업수익 증가-흑자전환-자금조달 용이”라는 “자금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 리볼빙 제도 공동 도입 추진 - 현금서비스 시장이 급속히 위축되면서 카드사 수익구조가 악화되자 그 대체수단으로 리볼빙 제도를 도입하고 국민, 삼성, LG 등 대형 카드사들이 리볼빙 결제를 확대 추진중에 있다.
3)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카드사들마다 우수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나 신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으며 심각한 경영난으로 잔뜩 움츠렸던 신용카드사들이 마케팅 활동을 재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