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SM엔터테인먼트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2 / 2019.12.24
- 5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연예 기획사의 현황과 역할
2) SM 엔터테인먼트
2. 본론
1) SM엔터테인먼트에 관련된 위기의 유형
2) SM엔터테인먼트의 스테이크 홀더
3) 위기관리 사례분석 – 이수만 횡령 사건
1) 위기 조짐의 단계
2) 위기 발생 단계
3) 위기 재촉진 단계
4) 위기 완화 단계
4) 위기의 특성과 위기 관리 평가
3. 결론
* 첨부 I - 인터뷰 영상물 내용
첨부 II - 이수만 약력
첨부 III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연예 기획사의 규모와 현황
1990년대 들어 시장규모가 급팽창해온 한국 연예계는 전년에 비해 40%가량 급성장한 규모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7조600억원선으로 추정되며, 방송시장이 3200억원, 음반시장이 3700억원, 영화시장이 5300억원선이다.. 스타를 지망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기업의 틀을 갖춘 회사들도 생겨나기 시작했다. 동남아에 ‘한류’ 열풍이 불었고, 한국영화가 할리우드 영화 흥행을 누르기도 했다.
연예기획사의 거대화
방송 영화 등의 제작현장에서 스타의존도가 날로 커지면서 스타들을 확보하고 있는 연예기획사가 대중문화산업의 실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텔레비전의 오락 프로그램 출연진을 특정 거대 기획사 소속의 연예인들이 과점하고 있는 현상이 보이고 있다. 기획사의 입김이 크다 보니 스타 출연조건으로 신인들을 끼워팔거나 공공연히 자사 연예인을 홍보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영화쪽에서도 최근 몇년간 매니지먼트사가 제작사로 변신하거나 반대로 제작사가 매니지먼트사를 설립하는 경우가 늘면서 대중문화시장의 과도한 스타주도, 나아가 연예기획사의 전횡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