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웰빙의 영향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 본론
1. 웰빙의 개념
2 웰빙의 특성
3. 웰빙족과 명품족의 차이
4. 웰빙 소비의 대중화 및 각 업종별 웰빙 마케팅 차원의 활용
5. 웰빙(Well-Being)의 긍정적 영향
6. 웰빙(Well-Being)의 부정적 영향
7. 극복방안
- 본문내용
-
Ⅰ.서론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요즘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새로운 바람이 있다. 마음이 평안과 정신적 풍요로움을 우선으로 여기고, 그것을 가꾸려는 문화 현상, 웰빙이 바로 그것이다. 이 현상은 작년부터 그 붐이 일기 시작하여 위에서 본 것처럼 심심찮게 신문의 제목을 장식할 뿐 아니라 실제 사회, 경제, 문화에까지 그 새로운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웰빙족은 이른바 명품족의 다른 이름이고, 부자들의 고상한 사치정도로 오해받던 웰빙은 이제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 대중 속에 자리잡고 있다.
2004년 2학기 신학적 인간학의 과제는 인간과 관련된 모든 것을 주제로 하고 있다. 우리 14조는 인간과 관련된 것 중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새로운 현상인 이러한 웰빙을 주제로 선택하여 연구해 보려고 하는데, 인간이 삶을 살아가면서 추구하는 것은 결국 질적 우수함을 지닌 가치 있는 행복한 삶이라는 것을 우리는 인식하고 있었으며 그것의 한 단면으로 현재 웰빙이라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근 엄청난 화두가 되고 있는 웰빙이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그것이 현재 어떠한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는지를 파악할 것이다. 그리고 웰빙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살펴볼 것이며 그러한 영향력을 분석한 후에 그것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