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콘텐츠 전략 &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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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Ⅱ. 핵심사업과 현황

Ⅲ. 사업전략

1. 콘텐츠 전략
(1) 포털
(2) OS

2. 경영 전략

Ⅳ. 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검색 서비스 전략 - ① 차별성

<구글 애드센스 (CPC 광고)>

-문맥 타겟팅 기술 기반
-게재위치 타겟팅
ex) 등산용품 광고는 등산 관련 사이트에, 부산의 음식점은 부산 시민들이 주로 방문하는 사이트에 게재

(중략)

검색 서비스 전략 - ② 포커스

<지식그래프>

-인물, 장소, 사물을 나타내는 약 5억7000만개의 대상과 180억개의 속성들이 서로 연결,보다 정밀한 결과를 제공

-현재 우리나라에선 배우나 가수, 앨범, 영화, TV프로그램, 게임, 요리법, IT용어, 대학, 국가 등 10개 카테고리에서만 제한적으로
참고문헌
*참고 서적
「경영의 미래 (2008)」, 게리 하멜, 세종 서적.
「구글드 (2010)」, 켄 올레타, 타임비즈.
「두 얼굴의 구글 (2012)」, 스코트 클리랜드, 아이라 브로드스키, 에이콘 출판.
「구글 노믹스 (2010)」, 제프 자비스, 21세기 북스.
「세상을 변화시킨 기업 이야기, 구글(2011)」 , Virginia Scott, 명인 문화사.
「구글 성공의 7가지 법칙(2007)」, 뤄야오종 지음, 이코노믹 북스

*참고 문헌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와 구글(Google)의 특성 비교연구 : 뉴스 서비스 특성을 중심으로」. 안종묵, 2012
「가치혁신 전략을 적용한 디지털콘텐츠 평가에 관한 연구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 서비스를 중심으로」, 노미정 2006.

*학술 기사
「[미국] 구글 플러스 기업용`페이지`오픈」, 한국 콘텐츠 진흥원, 2011.

*참고 기사 및 사이트
두산 백과, 네이버 지식 백과, 구글, 위키피디아 및
과학동아 2013년 4월호 76-95 (20 pages) [특집] 세상을 다 담아라 구글사이언스, 김민수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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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23/2013042301086.html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3111412411&code=93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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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5&iid=156875&oid=038&aid=0002039901&ptype=011&cid=303949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5&cid=749531&iid=410398&oid=092&aid=0001985597&ptype=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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