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이념 / 연혁

2. 재무상황

3. 상황분석

4. 제품소개

5. 경쟁사분석

6. SWOT분석과 전략

7. 전략수집 STP전략

8. 마케팅분석

9. 출처


본문내용
아이리버란?

아이리버(i-river)는 2008년 대한민국 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약 15~20%를 차지하였던 대한민국의 모바일 IT 기기 제조회사 레인콤의 브랜드명이며, 자회사이기도 하다. 개발 자체는 레인콤에서 맡고 있고, 아이리버는 판매·고객 지원만을 하고 있어, 브랜드로서의 측면이 강하다.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디지털 컨버전스를 표방하는 글로벌 모바일 IT 기기 전문 기업으로서, MP3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전자사전, 내비게이, 유아용로봇 등 모바일 IT 기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레인콤은 설립 이래, 독창적인 발상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의 제품으로 디지털 문화를 선도해 오고 있다.
참고문헌
-사이트
아이리버 홈페이지, DART전자공시 시스템, 교보증권, 팅크웨어, src, 한국방송통신위원회
-뉴스기사
유아들의 인터넷 사용률, 아이리버 키봇2출시, 아이리버 13분기만에 흑자전환, 아이리버 고품질 음악 서비스 제품 출시
국회도서관, 네이버 전문자료, 각종 블로그의 첨부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분석,iriver마케팅전략,iriver분석
  • 분석1-2-1 KF분석∙제품기능아이리버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디자인을 제외하고 바로 ‘MP3의 성능’이다. 아이리버 MP3는 IriverShockFree라는 기술을 통해 충격에 잘 고장나지 않는다. 또한, user interface를 채택하여 사용자들이 제품의 기능을 쉽게 파악 할 수 있게 하였다.∙디자인아이리버는 초기에 조가비 형상과 회오리 모양등 역동적인 디자인을 도입해 1개월동안 4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같은 매출 실적은 이들이 중소기업이고, 마케팅에

  • [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분석과 경영분석
  •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http://www.buyiRiver.co.kr) 2001년 8월 iMP-25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MP3CDP, SlimX(iMP-350) 출시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1년 2월 SlimX출시 2개월만에 국내판매 2만대 돌파 2002년 5월 Chrome-X (iMP-150) 출시 및 국내 판매 실시 2002년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출시 2002년 10월 iFP-180T 국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마케팅분석
  • E100 Season2마케팅 개론팀프로젝트목차1.서론2.현재 시장 및 경쟁구도3.브랜드 분석4.마케팅 믹스5.결론1. 서론선정배경‘이동족(Moving Life)’에 주목비교대상애플 iPod nano 4세대선정대상아이리버 e100생활의 일부가 된 MP3 Player제품의 차별화가 작아 치열한 MP3 시장MP4 Player의 등장삼성 yepp-Q12. 시장상황 및 경쟁구도2.1 시장상황2.2 경쟁상황다양한 고객층을 겨냥한 MP4 PLAYER 출시 !!포터블 기기 수요의 증가! MP3 PLAYER는 그 중심!10~20대 신세

  • 아이리버 마케팅분석 및 전략
  • 마케팅➃ 브랜드 홈페이지 광고 ➀ 다양한 이벤트 &공모전➁ 감성 마케팅뮤직 마케팅➂ TV , 인쇄 광고➀ 수신자 부담 택배를 통한 A/S 실시 ➁ tv 광고 , PPL➂ 생산라인 현지화 ➃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4P전략-Promotion아이리버애플YEPP5전략분석아이리버애플디자인 컨셉트가 확실국내기업, 최초라는 인식훌륭한 A/S선택폭 넓음빠른 시장적응력고유한 디자인으로 확실한 포지셔닝세계적인 유통망 확보판도를 바꿔놓는 혁신성어플리케이

  •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아 이 리 버 브 랜 드 & 제 품 소 개 1. 아이리버 브랜드 소개아이리버는 1999년 창사 이래, MP3/4플레이어, PMP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비롯하여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네트워크 제품 등 다방면에 걸쳐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았던 글로벌 브랜드이다. (주)레인콤은 1999년 설립당시 멀티미더 솔루션 업체로서 출발하였지만 초기에 바로 기기 제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