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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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아이리버 기업 소개 및 현재 위치
S.W.O.T 분석
BCG 분석 및 제품 수명주기 분석
마케팅 믹스(4P) 분석
포지셔닝(Positioning) 분석
결론 및 해결 과제
본문내용
아이리버 S.W.O.T 분석

△ 제품 성능
△ 디자인
△ 최초 시장 선점
△ 글로벌 시스템

△ 제품의 가격이 높음
△ 브랜드 가치가 경쟁사 보다
(삼성,애플, SONY 등)낮음
△ 해외 유통망, 해외A/S 미약

제품 성능
충격 강함, 편리한 선곡, 가사 표시기능, 펌웨어 서비스
제품 디자인
획기적 디자인 - 디자인 전문업체와 제휴 (By INNO)
최초 시장선점
시장 선점으로 인한 시장 선두 기업으로서의 강점
글로벌시스템
생산은 중국, 디자인은 아웃소싱, 개발은 한국⇒효율성

내부약점(Weakness)
경쟁사 제품들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
인지도에서 경쟁 대기업(삼성 애플 소니등)에 비해 낮음
경쟁 대기업에 비해 해외 유통망 미흡
해외 A/S 방안 필요

외부위협(Threats)
업체들 간의 제품 성능 평준화가 상당 부분 이루어짐
디지털 컨버전스화로 인한 휴대전화의 고기능화
디카, 전자사전, 동영상 재생기능을 갖춘 PMP 출현
‘소리바다’, MP3파일 저작권 문제로 MP3P 시장 위축
시장 규모확대에 따라 대기업들의 적극적인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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