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공동물류센터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동물류센터
1.1. 공동물류센터의 정의
1.2. 공동물류센터의 기능
2. 국내 공동물류센터
2.1. 국내 공동물류센터 배경
2.2. 국내 공동물류센터 사례
1) 광양항
2) 부산항 신항
3. 해외공동물류센터
3.1. 해외공동물류센터란?
3.2. KOTRA 해외 공동물류센터의 운영 현황
3.3. KOTRA 해외 공동물류센터 사례
본문내용
1 공동물류센터

공동물류센터란?

배송 업무활동을 필요로 하는 판매업자를 대상으로 배송 비용을 절감시키고, 고객 서비스 및 차량 적재율 향상을 위해 만든 공간

LCL 화물들의 혼재 작업, CFS나 CY 이전 보관 역할
공동물류센터 설립: 공동의 물류창고 + 운송차량 + 정보시스템 구축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나이키 아웃소싱의 성공 사례 분석
  • .-. 비용절감보다는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라.-. 아웃소싱 공급업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라.6. 참고자료1. 아웃소싱전략-실천과 사례(차일근)2.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성공사례집(안준모)3. 정보시스템의 전략적 아웃소싱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백진현)4. 글로벌 IT 아웃소싱-사례 및 전략(안준모, 최정호)5. 정보기술을 이용한 기업 간의 제휴(이순철, 김영신)6.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한부학)7. 한국교육학술정보원(www.riss4u.net)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사례를 알아본 후, 국내 기업들의 현황에 맞춰 앞으로 전략적으로 추구해야 될 방향과 활용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2. 연구방법이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기존에 출고된 논문과 e-SCM에 관련된 문헌 및 여러 연구기관의 통계 및 자료를 분석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 과제를 진행하고자 한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내용을 보충하고 실제 사례를 찾아가며 이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서 e-SCM의 개요 및 국내외 현황에 관하

  • 물류공동화 레포트
  • 목 차Ⅰ.물류공동화물류공동화의 개념물류공동화의 도입배경 및 조건물류공동화를 통한 효과 및 단점물류공동화의 유형Ⅱ. 물류공동화의 국내외 사례국외 사례-일본 오사카 종이문구유통센터의 공동배송2.국내사례-동서물류 ㈜Ⅰ. 물류공동화물류공동화의 개념 물류공동화란 동종업체 또는 연관 기업들이 전국적으로 또는 지역적으로 물류시설을 공동으로 설치하고 이용 관리함으로써 기업이 개별적으로 물류시설을 설치하거나 운영 할 때

  • [경영학] [산업분석론]국내 편의점 산업분석 및 GS25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사례가 틈새라면이다. 틈새라면은 매운맛으로 유명한 라면전문 프랜차이즈인 틈새라면과 제휴를 맺고 2006년 1월 GS25 전용상품으로 출시되었다. 이전 저가형 PB상품으로 라면을 출시했다 실패를 맛본 GS25측이 자신들의 파트너를 찾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끝에 오로지 매운맛 하나로 신 지식인상 까지 수상한 틈새라면과 독점계약을 체결하여 개발한 상품이다. 기존의 PB상품들이 대부분 가격소구 전략으로 승부한 것과 달리 틈새라면은 기존 틈새라면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사업전략수립을 위한 성공요건 연구
  • 연구자는 이 논문에서 국내외의 인터넷 쇼핑몰 기업의 성공사례를 조사 / 분석하여 인터넷 쇼핑몰에서 성공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기의 강력한 비교우위(예를 들어, 공동구매, 브랜드 이미지 등)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건이나 상황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과 고객위주의 일대일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이번 논문을 작성하면서 본 연구자가 제시한 모델을 통하여 실제 인터넷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업들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