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스포츠 소비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 소비
(1) 스포츠 소비자 - 스포슈머 (Sport + Consumer)
(2) 스포츠 소비자의 유형
2. 스포츠 산업
(1) 스포츠 산업의 발달요인
(2) 스포츠 산업의 분류
(3)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 스포테인먼트 (Sport + Entertainment)
3. 2002년 스포츠 소비와 2012년 스포츠 소비의 비교
(1) Town-Watching 계획
(2) 스포츠 참여 유형 비교
(3) 스포츠의 미디어적 측면 비교
(4) 스포츠 용품 소비 비교
4. 2022년 스포츠 소비 전망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스포츠 소비
(1) 스포츠 소비자 - 스포슈머 (Sport + Consumer)
스포츠를 관전하거나 직접 참여해 활동하며, 정보 탐색 등을 통해 트렌드 변화를 이루는 집단을 일컫는다. 월드컵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주5일제근무’의 영향으로 스포슈머가 새로운 소비 집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 스포츠 소비자의 유형
스포츠 소비자는 스포츠라는 제품, 서비스 그리고 스포츠 관련된 제품을 구매하고 획득하는 개인이나 단체이다. 스포츠 소비자는 구매하는 스포츠 제품,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구매형태를 보인다. 스포츠의 참여형태와 스포츠 참여 빈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1) 참여 형태에 따른 분류
(1 )참여스포츠 소비자
참여스포츠 소비자는 건강증진이나 스트레스 해소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스포츠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참여스포츠의 장으로서 가장 각광받는 부분 중의 하나는 종합 스포츠 센터이다. 비용이 다소 비싼 단점이 있기는 하나 고급 스포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 가치가 높은 스포츠 제품임에 틀림없다. 스포츠 센터는 신체적으로는 건강유지와 체력증진의 기능을 가지고 있고, 정신적으로는 스트레스 해소와 휴식 그리고 사회적으로는 여가선용과 동호인간의 친교기능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조재기, 신영균, 손명준 『스포츠 경영학』, (동아대학교)
카미조 노리오, 『소셜 컨슈머의 등장, 59가지 소비 트렌드로 그려낸 미래의 소비자들』,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커뮤니케이션 북스)
앨런 패닝턴, 『이기적 이타주의자』, 김선아 옮김, (사람의 무늬)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 (지식노마드)
니콜라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고경란 옮김 (지형)
김난도,최인수,윤덕환,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한국경제신문)
김도균, 『스포츠마켓팅』, (오래)
김도균, 『월드컵 비즈니스』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사이드]태극기 수영복등 ‘대∼한민국’ 열기 계속, 이헌진 기자, 2002.07.09
NHN, ‘2012 한게임 미디어데이’ 개최, 문의식 기자, 2012.11.06
[지스타2012] 다음, 스포츠게임 주력 모바일게임 10여종 론칭 예정, 이대호 기자, 2012.11.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태론] 전통문화와 관련한 소비트렌드-막걸리 열풍을 중심으로
  • 전통문화와 관련한 소비트렌드-막걸리 열풍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1. ‘전통의 재발견’ - 전통 문화와 관련된 소비트렌드1.1 트렌드의 정의1.2 전통문화와 소비트렌드1.3 ‘막걸리 열풍’을 트렌드의 주 분석 대상으로 삼은 이유2. ‘막걸리 열풍’ 용어에 대한 제언2.1 ‘막걸리 열풍’ 의 근거2.2 전통문화 관련 트렌드에서 ‘막걸리 열풍’의 의미3. 조사 방법 및 전체적인 내용 구성3.1 조사 방법3.2 내용 구성Ⅱ. 본론1. 막걸리 열풍의 배경1

  • [국제마케팅] 노스페이스의 촉진전략
  • 소비자 연령층이 대폭 낮아졌다. 우리 주변을 보아도 등산객뿐만 아니라 겨울용 스포츠 룩 그리고 캐쥬얼 룩 또한 노스페이스의 판매 전략이 성공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이번 촉진 전략에서 여성을 타켓으로 삼은 마케팅전략은 좋은 시도라고 생각한다. 요즘을 여성 상위시대라고들 부르지 않나. 선생님의 경우 여성이 전체의80% 이상을 차지하고 국가고시의 여성 합격자 비율도 36%을 넘어가고 있다. 경제권을 가진 여성들의 진출과 그에 따라 그들만

  • [마케팅]빈폴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1. 시장 분석°트래디셔널 캐주얼이란?트래드는 트래디셔널의 약자로써 미국의 전통적인 신사복 스타일을 가리킨다. 그러나 이 스타일의 기본은 아이비 스타일이라 불린다. 이 스타일로 된 재킷은 허리가 밋밋한 직선 실루엣으로 되어 있고 어깨는 과장없는 자연그대로이며 칼라는 폭이 좁은 것이 특징이다.체크무늬 팬츠와 버튼다운셔츠에 매치시켜 입도록 되어 있다.이 스타일을 감각적인 면에서 보면 스포츠 캐쥬얼 감각으로 대학생들이나

  • [광고마케팅] LG마케팅 사례와 분석
  • 2014 브라질 월드컵 +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자료 출처 및 참고 문헌 www.hankyung.com www.seri.orgwww.globalwindow.org www.kotra.or.krwww.koreaexim.go.kr www.mic.go.kr www.korcham.net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www.inkotrade.biz2010 이머징 마켓, 비즈니스 지도를 그린다. - LG주간경제, 2007 슈퍼 코끼리 인도가 온다. - 오화석, 매일경제신문사, 2007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LG경제연구원, 형선호 역, 한국경제신문사, 2005 Q&A9101112131415181920212223242526272930313252

  • 남성화장품시장에 대해서 남성화장품의 전반적 시장상황 전망 추세0
  • 트렌드세터들을 위한 마스크, 스크럽, 눈가전용 젤 등 기능성 제품들의 출시가 줄을 잇고 있으며 이를 찾는 수가 갈수록 늘고 있다. 이에 수많은 화장품 업체들이 남성 전용 라인을 런칭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치밀한 접전이 예상된다.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의 발길도 점점 늘고 있다. 외모를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부드럽고도 강인한 인상을 위한 쌍꺼풀 수술, 코수술 및 중장년층을 위한 주름제거 수술등이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남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