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스포츠 소비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4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포츠 소비
(1) 스포츠 소비자 - 스포슈머 (Sport + Consumer)
(2) 스포츠 소비자의 유형
2. 스포츠 산업
(1) 스포츠 산업의 발달요인
(2) 스포츠 산업의 분류
(3)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 스포테인먼트 (Sport + Entertainment)
3. 2002년 스포츠 소비와 2012년 스포츠 소비의 비교
(1) Town-Watching 계획
(2) 스포츠 참여 유형 비교
(3) 스포츠의 미디어적 측면 비교
(4) 스포츠 용품 소비 비교
4. 2022년 스포츠 소비 전망
5.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스포츠 소비
(1) 스포츠 소비자 - 스포슈머 (Sport + Consumer)
스포츠를 관전하거나 직접 참여해 활동하며, 정보 탐색 등을 통해 트렌드 변화를 이루는 집단을 일컫는다. 월드컵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주5일제근무’의 영향으로 스포슈머가 새로운 소비 집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 스포츠 소비자의 유형
스포츠 소비자는 스포츠라는 제품, 서비스 그리고 스포츠 관련된 제품을 구매하고 획득하는 개인이나 단체이다. 스포츠 소비자는 구매하는 스포츠 제품,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구매형태를 보인다. 스포츠의 참여형태와 스포츠 참여 빈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1) 참여 형태에 따른 분류
(1 )참여스포츠 소비자
참여스포츠 소비자는 건강증진이나 스트레스 해소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스포츠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참여스포츠의 장으로서 가장 각광받는 부분 중의 하나는 종합 스포츠 센터이다. 비용이 다소 비싼 단점이 있기는 하나 고급 스포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 가치가 높은 스포츠 제품임에 틀림없다. 스포츠 센터는 신체적으로는 건강유지와 체력증진의 기능을 가지고 있고, 정신적으로는 스트레스 해소와 휴식 그리고 사회적으로는 여가선용과 동호인간의 친교기능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조재기, 신영균, 손명준 『스포츠 경영학』, (동아대학교)
카미조 노리오, 『소셜 컨슈머의 등장, 59가지 소비 트렌드로 그려낸 미래의 소비자들』,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커뮤니케이션 북스)
앨런 패닝턴, 『이기적 이타주의자』, 김선아 옮김, (사람의 무늬)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 (지식노마드)
니콜라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고경란 옮김 (지형)
김난도,최인수,윤덕환,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한국경제신문)
김도균, 『스포츠마켓팅』, (오래)
김도균, 『월드컵 비즈니스』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사이드]태극기 수영복등 ‘대∼한민국’ 열기 계속, 이헌진 기자, 2002.07.09
NHN, ‘2012 한게임 미디어데이’ 개최, 문의식 기자, 2012.11.06
[지스타2012] 다음, 스포츠게임 주력 모바일게임 10여종 론칭 예정, 이대호 기자, 2012.11.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