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우표수집문화활성화를위한커뮤니케이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Research
2.Planing
3.Programming
4.Practice

본문내용
분석1.

우취문화의 지속적인 약화원인은 무엇인가?

*전국민의 개인 우편물 이용량 감소
*우표수집의 흥미와 이미지 저하

우편물의 종류별 구성과 전망


2007년 우편물량의 종류별 구성을 보면 개인우편은 1%에 불과하다.
향후 예측에도 개인발송서신우편은 퇴조 할 것으로 예측하는 전망이
96%에 달했다.

개인우편물량은 앞으로 더운 그 수요가 감소할 것을 전망된다.


우취인구와 우표판매량 추이


개인우편물량 감소와 더불어 우취 인구가 점진적으로 감소추세
취미우표판매량과 통신판매의 평균이용자 또한 지속적으로 감소


우취인구의 감소세와 더불어 우표판매량의 지속적 감소추세 진행


[커버·유행을 걷는 남자들]
2030 문화리더 '트렌드 세터'
한국리서치가 최근 10년 간 독자들의 기사 열독 형태 변화를 분석한 미디어 인덱스 2007년 자료를 보면, 국내 남성 월간지 독자의 대부분은 20~30대가 98%를 차지한다.
직업은 화이트칼라와 블루칼라, 학생 등 다양하다. 생각보다 졸업 학력이 높거나 소득이 높은 건 아니다. 남성월간지의 한 편집장은 “남성지 독자 중 20대 대부분이 대학생과 군인 등 경제 인구가 아니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난 것”이라며 “이들의 사회계층이 낮은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시사경제 주간지와 남성월간지 독자의 취향을 비교해 보면, 남성지 독자들은 스포츠와 대중문화, 컴퓨터와 레저, 여행 등 소프트한 콘텐츠를 주로 소비한다. 즐겨보는 TV 프로그램도 뉴스와 시사보다는 코미디와 토크쇼, 버리아어티 쇼와 같은 프로그램이다. 소득을 제외하고 타깃 독자와 실제 구독자의 특징이 어느 정도 맞아떨어지는 셈이다. 무엇보다 문화에 대한 욕구가 강한 부류임이 분명하다.

참고문헌
여러분은 우표수집을 해 보셨나요?
:http://dxkim.tistory.com/83
우편사용량 증감과 우취인구
:우편사업 총람. Pdf

연도별 우취인구 추이
: http://211.34.86.121:8092/nsiiu/view/stat.do


2000년도 이후의 우취인구 변화
:한국우정백서 pdf


우취인구 연도별 현황
:우취인구보고.pd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커뮤니케 이션, 이미지 메이킹 바람직한 가치관 : 조직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도전의식, 적극적사 고, 프로의식, 창의사고 등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함이다.일반종업원 교육훈련※ 일반 종업원의 기능향상을 위한 훈련방식- 직업학교 훈련- 도제훈련- 실습장 훈련직능별 교육훈련직능별 교육훈련- 생산. 기술부문 - 판매. 마케팅 부문 - 재무부문 - 인사부문 등특징적인 직능별 교육훈련 요약- 판매직 훈련 - 생산기능직 훈련 - 기술직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관광여행 기획원 >피아노 조율사>독서, 글쓰기 지도사>이벤트 전문가>정보검색사/컴퓨터프로그래머>제과제빵사/조리사>주택관리사>판매사/물류관리사>선물거래 중개사>손해사정인>애완견 미용사>이미지 컨설턴트/브랜드메이커>이벤트 전문가>정보검색사/컴퓨터프로그래머>제과제빵사/조리사>주택관리사21세기여, 내가 있다!>광고,판촉전문가/마케팅전문가>국제 카딜러>외환딜러>네이미스트>디지털 게임기개발 전문가>레크리에이션

  • 한국 스포츠 시장 분석과 스포티즌 사례 연구
  • 위한 시장의 성립이 우선 선행되어야 스포츠 산업이 정상적이고 긍정적으로 발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3. 스포츠 조직과 관련 규범의 제도화산업화를 위한 필수요소 중 가장 핵심적인 것이 규모의 증가이다. 분업화와 전문화를 통하여 효율적으로 구 성된 조직이 양적인 팽창을 통해 그 규모가 증가하면 산업화에 이르게 된다. 또한 규모가 증가하다 보면 내 부적 그리고 외부적 의사결정체계와 규범,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등에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기말고사범위 족보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마케팅의 본질 수익성 있는 고객들과 장기적이고 호의적인 관계 구축하기➀광고(advertising)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형태의 하나- 상품이나 아이디어를 판매하고자 하는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고 집행하는 비대면적인 활동임- 광고주는 기업이나 기타 영리, 비영리 조직인 경우가 많음-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에 광고를 내보내기 위하여 상당한 비용을 지출하게 되고 광범위한 소비자들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위한 이미지 컨설턴트의 실용적 정의, 그리고 개인이나 자신이나 상대방 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정의 등 무수히 많은 정의가 존재한다.⑴ 커뮤니케이션 학자의 학문적 정의1922년 Public Oponion이라는 책에서 미국의 여론조사가 이자 언론인인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은 이미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리 속의 그림 Pictures in our head으로 정의하였다. 개인은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주위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해 직접 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