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나이키 NIKE의 동남아 하청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Ⅱ. 하청생산
Ⅲ. 생산기지 이전
Ⅳ .한국기업이 운영하는 NIKE
Ⅴ. 결론
본문내용
기업개요
자신의 선수들에게 가볍고 내구성 강한 신발을 주고자 했던 바우먼의 연구
저가이면서도 고품질의 제품을 원하던 필 나이트의 탐색이 함께해 나이키라는 기업이 탄생

NIKE
맨발로 밟는 오염된 올림피아 신전의 통치자 제우스 신 옆에 앉아있는 신 니케(NIKE)를 영어 발음으로 읽음

날개 달린 승리의 여신,
승리의 동반자 니케에서 스포츠인의 동반자
나이키가 탄생

JUST DO IT
나이키의 로고는 가장 용감했던 여신 니케의 날개와 승리를 표현하는 'V'를 상징

국내 외국계 스포츠 업체 매출에서 나이키는 아디다스와의 치열한 1,2위 경쟁
2008년 기준 전 세계 시장 점유율 약 31% . 마진율 45% ,브랜드가치 126억 달러

생산업자가 공장과 기계설비에 스스로의 자본을 투자하고 주문사양에
따라 물품을 제작하여 전량을 주문업체에게 공급하는 제도.

초기 Nike는 미국 New
Hampshire주와 Maine주에서
작은 공장 운영

미국에서 생산할 때엔 도저히
가격경쟁력을 확보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식

NIKE는 대만과 한국에 있는 하청업체로부터 신발을 납품 받아 판매하기 시작

Nike의 한국 하청 생산 업체들
한국 현지 노동 조건을 준수하여 공장을 운영


-그들 스스로 자본 투자
-공장 설립
-고무와 가죽 등의 원료 구매
-노동자에 대한 기술훈련실시


핵심 기술은 철저하게 자신이
보유한다는 원칙 고수


- 고급 운동화의 핵심부품인 Air Sole 미국 내의 자사소유 공장에서 생산
하청업체들이 기술을 익혀 잠재적인 경쟁자로 대두하는 것을 사전에 봉쇄


OEM방식으로 수출

과거 부산에서 하청생산을 했던 기업으로서 부산에 있던 기계를 그대로 인도네시아로 이전

인도네시아의 현지인을 고용하여 운동화를 생산.
과거 한국의 생산라인에서 일했던 종업원들이 조장이 되어 인도네시아 종업원들을 훈련.
각종 기술이전과 품질관리 등 주요 생산업무를 수행

하청업체들의 임금수준이 인도네시아 정부가 정한 최저임금보다 훨씬 낮다는 점. 노동착취라는 문제로 확대됐으며 아동노동착취라는 문제까지 확산

진출 초기 한국계 nike 하청공장들은 인도네시아 종업원들에게 고함을 지르고 잔업을 강요하는 등 낮은 임금과 노동착취 문제 등으로 잦은 노사분규를 경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IKE의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Ⅰ. 서 론1) nike 회사 소개2) nike의 연혁3) nike의 역사4) nike의 CEOⅡ. 본 론1) nike의 국제 경영 전략의 특징① 철저한 아웃소싱② 각국의 하청관리를 지역별 특화③ 나이키의 생산 방신 : 다층적 생산 파트너 방식④ 정보시스템을 통한 물류 체계화⑤ 철저한 계획과 품질관리⑥ 마케팅 전략2) nike의 장점① 핵심 역량의 강화② 남다른 마케팅 전략의 추진③ 주력 제품의 세계적인 히트 상품화3) 최근 nike의 문제점과 대책Ⅲ. 결 론Ⅰ. 서

  • [물류관리] 나이키 아웃소싱의 성공 사례 분석
  • 나이키는 고객들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한국 스포츠와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의 동반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갈 것이다.3. 나이키 아웃소싱의 성공 사례 분석3-1. 나이키 아웃소싱 도입 배경운동화 사업에서 세계적인 선두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나이키는 디자인과 마케팅과 같은 주요 활동부분만을 자신이 수행하고 노동집약적인 생산 분야는 동남아시아와 여러 하청업자에게 일임하는 국제하청생산관리시스템을

  • 나이키의 기업경영 나이키 소개 나이키 동남아 하청생산관리
  • 나이키의 기업경영목차Ⅰ. 서론ⅰ. 나이키선정이유 3ⅱ. 나이키소개 . 3 Ⅱ. 본론ⅱ. 나이키의동남아하청생산관리 5ⅲ. 나이키의 동남아시아 생산관리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따른 대안 13Ⅲ. 결론ⅳ. 나이키의 동남아시아생산관리의 시사점 18ⅴ. 참고자료 20 Ⅰ. 나이키 선정이유나이키는 세계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으

  • [국제경영]나이키 경영전략
  • 나이키의 동남아 하청생산 관리 목차Ⅰ. 서론ⅰ. 나이키소개 2Ⅱ. 본론ⅱ.나이키의동남아하청생산관리 4ⅲ. 나이키의 동남아시아 생산관리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따른 대안 . 12Ⅲ. 결론ⅳ. 나이키의 동남아시아생산관리의 시사점 17ⅴ. 참고자료 19Ⅰ. 나이키 소개1. 나이키 스포츠 회사 소개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 [국제경영]나이키의 경영전략
  • 나이키의 동남아 하청생산 관리 목차Ⅰ. 서론ⅰ. 나이키소개 2Ⅱ. 본론ⅱ.나이키의동남아하청생산관리 4ⅲ. 나이키의 동남아시아 생산관리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따른 대안 . 12Ⅲ. 결론ⅳ. 나이키의 동남아시아생산관리의 시사점 17ⅴ. 참고자료 19Ⅰ. 나이키 소개1. 나이키 스포츠 회사 소개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