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투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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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밀키스
2.미투제품이란?
3.미투제품의 여러사례
4.미투상표
5.미투제품이 나오는 이유

본문내용
밀키스
1989년에 밀키스가 등장
“사랑해요 밀키스”로 유명 한다.지난해 890만 달러의 매출
밀키스는 암바사를 모방한 제품


하지만,
2011년 연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MS)는 롯데칠성(밀키스)가 82.2%, 코카콜라(암바사)

미투제품
미투(me too)는 우리말로 번역하면 '나도 똑같이'라는 뜻이다.

상품이란 경쟁사의 인기제품을 모방해 기존 제품의 인기에 편승하는 방법

미투제품 특징
시장에서 1위 브랜드의 독주를 견제함으로써 독점 형성을 방지

여러 업체 간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 규모를 확대시켜 소미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미투제품이 나오는 이유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광고로 받아 들여질 수 있다

연구 개발비의 투입이 거의 없이 신제품을 손쉽고 빠르게만들어 선발 업체 인기를 얻을 수 있다

'동조효과' 및 신제품출시를 통한 독점효과로 인한 '초과이윤이 발생'하여 너도나도 시장에 뛰어드는 것.



동조효과:미투제품이 공급측면에서의 모방이라면 동조효과는 소비자가 행동 하는 것


신제품출시로 시장점유율 독점

신제품 출시회사의 이윤 독점

타사의 모방

초과이윤 줄어들다


기업은 이윤추구가 즉 기업은 이윤추구가
목적이므로이윤이 발생하는 시장에 뛰어들기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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