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투제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밀키스
2.미투제품이란?
3.미투제품의 여러사례
4.미투상표
5.미투제품이 나오는 이유
- 본문내용
-
밀키스
1989년에 밀키스가 등장
“사랑해요 밀키스”로 유명 한다.지난해 890만 달러의 매출
밀키스는 암바사를 모방한 제품
↓
하지만,
2011년 연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MS)는 롯데칠성(밀키스)가 82.2%, 코카콜라(암바사)
미투제품
미투(me too)는 우리말로 번역하면 '나도 똑같이'라는 뜻이다.
상품이란 경쟁사의 인기제품을 모방해 기존 제품의 인기에 편승하는 방법
미투제품 특징
시장에서 1위 브랜드의 독주를 견제함으로써 독점 형성을 방지
여러 업체 간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 규모를 확대시켜 소미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미투제품이 나오는 이유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광고로 받아 들여질 수 있다
연구 개발비의 투입이 거의 없이 신제품을 손쉽고 빠르게만들어 선발 업체 인기를 얻을 수 있다
'동조효과' 및 신제품출시를 통한 독점효과로 인한 '초과이윤이 발생'하여 너도나도 시장에 뛰어드는 것.
동조효과:미투제품이 공급측면에서의 모방이라면 동조효과는 소비자가 행동 하는 것
신제품출시로 시장점유율 독점
↓
신제품 출시회사의 이윤 독점
↓
타사의 모방
↓
초과이윤 줄어들다
즉
기업은 이윤추구가 즉 기업은 이윤추구가
목적이므로이윤이 발생하는 시장에 뛰어들기 마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