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타쉐이커의 미투제품 `아일락 쉐이킷 붐붐`의 광고 홍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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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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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선할 제품설명
2.경쟁 기업과의 비교
3.실패원인분석
4.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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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주력 브랜드를 모방한 제품으로서, 특허출원기간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특정 제품의 출시 시점과 겹치게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
경쟁사 제품의 인기에 편승하여 제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인 것이다. 이는 시장에서의 1위 브랜드의 독주를 견제함으로써 독점을 막고, 여러 업체 간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규모를 확대시켜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점에서 정당한 영업 전략으로 인정받기도 한다.
그러나 연구 개발비를 거의 투입하지 않고, 신제품을 손쉽고 빠르게 만들어 선발 업체의 인기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비도덕적인 상술이라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젤리타입음료는 탄산음료라기 보단 젤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탄산이 약하고 젤리의 탄성이 약해 흔들면 잘 뭉쳐지지 않고
두 제품의 비교가 불가능하여 어느 사의 제품을 사먹어도 사람들은 이것이 어느 회사의 제품인지 알지 못하고 소비자가 가는 가게들에 진열된 제품을 아무 생각 없이 구매한다.
맛은 가래맛, 콧물맛, 이상한맛 등 맛에 대한 불평이 많고
목넘김이 불쾌하여 재구입 가능성을 떨어뜨리고
디자인면에서는 회사에서는 과일캐릭터를 그려 재밌게 표현했다고 하지만 사람들의 입장은 유치하다, 정신없다, 음료수이름만 보이고 흔들어야만 먹을수 있다는 말은 잘 보이지 않는다.(사용설명미흡)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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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코틀러의 마케팅 원리
http://blog.naver.com/endrnal89?Redirect=Log&logNo=100065248172
http://blog.naver.com/x2107ist?Redirect=Log&logNo=140063902846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_jum&query=%uC250%uC774%uD0B7%uBD90%uBD90&&nso=so%3Ar%2Ca%3Aall%2Cp%3Aall
네이버의 지식백과http://company.lottechilsung.co.kr/
http://www.cocacol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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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딩이만든건줄알앗네
- with***
(2014.11.03 2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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