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Nestle 네슬레 이스라엘 초콜릿 시장 진출 전략(가상의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네슬레의 글로벌 전략
2.거시환경 분석
3. 미시환경 분석
4. SWOT, STP
5. 4P Mix 전략
본문내용

(1) 활발한 인수합병


1866년 설립, 1929년 피터 카일러 사와의 합병.
식품회사, 과일주스 회사, 생수회사, 애완동물 사료 회사 등 인수합병.
식품업계에서 관련 업체 인수는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생.
오대양 육대주에 걸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2) 철저한 현지화

제품 기획과 생산,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판매 전 과정을 철저히 현지화.
가장 변신을 잘하는 다국적 기업.
현지화는 제 1 경영원칙.
경영자의 다국적화


(3) 글로벌 브랜드 전략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브랜드를 통일.
네스카페, 네스퀵, 테이스터스 초이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등 세계적인 브랜드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임.

2. 거시환경 분석

(1) 정치적 환경

이란, 시리아 등과의 갈등을 풀기 위한 평화 협상 재개 의사.
2007년 6월부터 붉어진 팔레스타인과의 정치적 분쟁.
2006년 제 2차 레바논 전쟁.

1948년 건국 이래 연평균 10% 이상의 GDP 성장률 기록하였지만, 중동전쟁 발발 이후 약 10년간 침체 국면.
2003년 세계경제 회복세와 팔레스타인과의 분쟁 완화로 경기가 회복되기 시작.
세계경제의 회복을 바탕으로 연 3~4% 경제성장률 달성.

금융기관들의 보수적인 경영관행과 엄격한 금융 감독 체제.
국민들의 높은 저축률.
주택시장의 안정.
경제 위기 이전 수년간 경상수지 흑자 기조.
정부재정적자의 감축 상황.

세계 각국에서 이주한 유태인, 아랍인, 소수민족으로 구성.
역동적이고 활력적인 사회 분위기.
건국초기부터 발달한 스포츠 문화.
참고문헌

출처

www.kati.net 농수산물 무역정보
http://www.koisra.co.kr/ 한국-이스라엘 비즈니스 게이트웨이
http://all-it.kr/120097120034 세계 산업경제 전문 블로그
http://isr.mofat.go.kr/korean/af/isr/main/index.jsp 주 이스라엘 대한민국 대사관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671920&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 이스라엘 SNS 관련
http://isr.mofat.go.kr/kor/af/isr/economy/condition/index.jsp - 이스라엘 경제현황
http://blog.dreamwiz.com/bibletour/2174361 - 이스라엘 지정학적 위치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901&docId=61262543&qb=7J207Iqk65287JeYIOyiheq1kA==&enc=utf8§ion=kin&rank=7&search_sort=0&spq=1 - 이스라엘 종교

사진자료 – 네이버 이미지 검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솔직히 가격대비 좋은 자료는 아닌듯싶어요
  • se0n1***
    (2014.04.06 22:59:3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전략 성공사례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1) 고전적실패2) 브랜드확장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5) 브랜드리뉴얼실패6) 낡은 브랜드 실패Ⅲ. 결 론1. 브랜드전략의 수립1) 브랜드전략의 의미2) 브랜드 전략의 5가지 세부 실행단계2. 브랜드 자산의 미래1) 개별 브랜드의 증대2) 판매촉진과 브랜드 자산3) 유통업체 상표증대3. 최종결론Ⅰ. 서 론1) 연구 목적현대사회는 산업 문명의 발달로 시장의 확대 및 세계화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시장 진입과 동시에 외국 기업의 국내 진출이 훨씬 용이하게 되었다. 이상에서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그러면, 이러한 글로벌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주장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우선, 글로벌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글로벌 마케팅이란 마케팅 믹스 요인을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거나 유사하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Nestle는 전세계에서 동일 브랜드를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와 그 성공사례
  • 전략에 맞추어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실시와 홍보, 광고, 판촉전략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바로 이러한 세계화의 환경 속에서 우리의 제품을 해외에 효과적으로 생산․판매하기 위해서 절실히 필요한 것이 바로 해외 광고이다. (1) 국제광고의 정의오래전부터 많은 기업들이 그들의 상품과 용역을 국제시장에서 거래해 왔지만 국제무역과 국제광고가 제 모습을 갖춘 것은 불과 2차대전 이후부터이다. 최근에 들어서는 국제광고의 연구와 논의가 크

  • 성공기업 사례분석
  •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화 활성화로 브랜드 이미지 구축 가능․아웃소싱 전략을 통한 생산기지 판매시장 개척 가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