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듀오-결혼정보회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듀오의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조직 유형 : 사업부 조직 (Divisional Organization)
4. 핵심부문과 변경부문
5. 조정수단
6. 상황요인
7. 조직구조 구성요소
본문내용
듀오의 조직에대하여

&新 중매문화 창조"라는 가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회사설립 초기에는 마담뚜나 결혼상담소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일반인의 선입견을 깨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결혼정보회사의 개념과 차별성을 알리는데 주력함으로써 신뢰감과 대중적 인식을 심어주면서 국내 최다의 회원을 보유하고 고객 개개인에 대한 섬세한 맞춤 서비스 등 규모와 신뢰, 서비스 면에서 듀오는 단연 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조직 유형 : 사업부 조직 (Divisional Organization)
듀오는 부서를 제품별, 시장별 기준으로 크게 Marriage, Remarry, Wedding 사업부로 나눈 사업부 구조를 기초로 한 조직이다.
각 사업부마다 독자적인 고객상담팀, 회원관리팀, 마케팅팀, 고객만족팀, 인터넷팀 등이 있어 관리권한을 부여하고 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했다. 각각의 사업부 운영에 관한 권한과 의사결정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마치 개별기업을 운영하는 것과 같은 권한과 책임의 자율성이 확보된다.
이를 통하여 각각의 사업부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책임경영을 확립하고 본사는 기본적인 방침과 계획을 전담함으로써 조직하부의 개별 사업단위에 대한 구체적인 관리업무를 최적화 할 수 있다.
사업부제 조직의 장점은 사업단위의 활동을 강화하며 사기를 향상시킬 수 있고, 사업단위에 대한 비용과 수익 분석이 용이하고 이에 따른 통제와 평가가 용이하다. 그리고 구성원들에 대한 인사관리가 용이하고 관리자의 능력개발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DUO듀오 전략경영사례 분석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 듀오,듀오마케팅전략,듀오기업분석,결혼정보회사분석.
  • 혁신전상황혁신과정혁신결과기업소개혁신전상황혁신과정혁신결과기업소개서포터형 CEO 듀오의 보물은 ‘사람’ 부드러움으로 조직을 장악한다“오늘이 전부는 아니다”- 미래지향적 비전“굳세어라 김혜정”- 자신이 직접 커플매니저가 되어 실제 업무를 파악한다.결혼 정보회사 듀오 김혜정 대표혁신전상황혁신과정혁신결과기업소개혁신전상황혁신과정혁신결과기업소개사회 경제적 변화인터넷 확산개인주의 경쟁사회 친

  • [경영학] 듀오의 혁신 서비스 사례
  • 혁신전상황혁신과정혁신결과기업소개혁신전상황혁신과정혁신결과기업소개서포터형 CEO 듀오의 보물은 ‘사람’ 부드러움으로 조직을 장악한다“오늘이 전부는 아니다”- 미래지향적 비전“굳세어라 김혜정”- 자신이 직접 커플매니저가 되어 실제 업무를 파악한다.결혼 정보회사 듀오 김혜정 대표혁신전상황혁신과정혁신결과기업소개혁신전상황혁신과정혁신결과기업소개사회 경제적 변화인터넷 확산개인주의 경쟁사회 친

  • [전략경영론] 듀오 다각화 전략
  • 전략경영론< 목 차 >Ⅰ. 서 론1. 기업소개2. 선정동기Ⅱ. 본 론1. 5요인모형2. 웨딩산업의 환경분석1) 일반환경분석2) SCP3) 본원적 산업구조3. 다각화전략1) 인수대상기업(라엘웨딩)2) 인수대상기업 선정이유3) 다각화전략으로 인한 기대효과4. 차별화전략Ⅲ. 결 론1. VRIO2. 시사점Ⅰ. 서 론1. 기업소개결혼정보회사 듀오는 1995년 설립이래 대한민국 결혼정보회사의 역사를 만들어오고 있다. 데이터

  • [인적자원관리론, 인사관리론] [인적자원관리론]삼성증권,듀오,지스타기업 조직도 비교 분석
  • 결혼 정보 회사 ㈜듀오이다. 마지막으로 살펴 볼 기업은 국내의 전형적인 중소기업 중 하나의 표본으로 선정한 금속 제조업 부문 1위를 하고 있는 (주)지스타기업이다. 각기 다른 업계와 각기 다른 규모, 각기 다른 업계의 전성기를 가진 세 가지의 기업을 표본 조사하여 지금부터 조직을 살펴보기로 하겠다.2. 본론(1) 삼성증권 조직도 모든 기업들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는 전문성이 필요하지만, 특히 증권기관의 경우는 더욱 더 높은 전문성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