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듀오-결혼정보회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듀오의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조직 유형 : 사업부 조직 (Divisional Organization)
4. 핵심부문과 변경부문
5. 조정수단
6. 상황요인
7. 조직구조 구성요소
- 본문내용
-
듀오의 조직에대하여
&新 중매문화 창조"라는 가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회사설립 초기에는 마담뚜나 결혼상담소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일반인의 선입견을 깨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결혼정보회사의 개념과 차별성을 알리는데 주력함으로써 신뢰감과 대중적 인식을 심어주면서 국내 최다의 회원을 보유하고 고객 개개인에 대한 섬세한 맞춤 서비스 등 규모와 신뢰, 서비스 면에서 듀오는 단연 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조직 유형 : 사업부 조직 (Divisional Organization)
듀오는 부서를 제품별, 시장별 기준으로 크게 Marriage, Remarry, Wedding 사업부로 나눈 사업부 구조를 기초로 한 조직이다.
각 사업부마다 독자적인 고객상담팀, 회원관리팀, 마케팅팀, 고객만족팀, 인터넷팀 등이 있어 관리권한을 부여하고 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했다. 각각의 사업부 운영에 관한 권한과 의사결정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마치 개별기업을 운영하는 것과 같은 권한과 책임의 자율성이 확보된다.
이를 통하여 각각의 사업부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책임경영을 확립하고 본사는 기본적인 방침과 계획을 전담함으로써 조직하부의 개별 사업단위에 대한 구체적인 관리업무를 최적화 할 수 있다.
사업부제 조직의 장점은 사업단위의 활동을 강화하며 사기를 향상시킬 수 있고, 사업단위에 대한 비용과 수익 분석이 용이하고 이에 따른 통제와 평가가 용이하다. 그리고 구성원들에 대한 인사관리가 용이하고 관리자의 능력개발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