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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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선정이유
2.회사 개요
3.기업 이념
4.사업 분야
5.거시 환경 분석
6.BCG Matrix
7.Five Force Model of Competition
8.경쟁우위전략의 결정
9.3C 분석
- 고객분석
- 경쟁사분석
- 고객분석
10.STP분석
11.Positioning Map
12.IMC 전략
13.브랜드 자산
14.Product Life Cycle(PLC)
15.SWOT 분석
16.비평
본문내용
4) 정치적 환경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

제2조(정의)

5. “고열량, 저영양 식품”이란 식품의약품 안전청장이 정한 기준보다 열량이 높고 영양가가 낮은 식품으로서 비만이나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어린이 기호식품을 말한다.

제10조(광고의 제한, 금지 등)

(2) 식품의약품 안전청장은 어린이 기호식품을 제조, 가공, 수입, 유통, 판매하는 자가 <방송법>제 2조 제 1호가목의 텔레비전 방송을 이용하여 고열량,저영양 식품을 광고하는 경우 광고 시간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광고를 금지하게 할 수 있다.

(3) 식품의약품 안전청장은 제 2항에 따라 광고 시간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광고를 금지하고자 하는 경우 그 대상이 되는 고열량, 저영양 식품을 정하여 고시하여야 한다.

→오후 5시~9시에 고열량, 저영양 식품으로 분류되는 라면 광고가 제한된다.

1. Internal Rivalry 기존경쟁자

한국 라면시장을 주름잡는
삼양, 농심, 오뚜기라면은 전환비용이 낮으며, 성장을 위해서는 타사의 고객점유율과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이들의 경쟁관계는 높음.


2. Potential Entry 신규진입업자
큰 4개의 기업이 과점하고 있는 라면시장에
새로운 기업이 진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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