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장 유형자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형자산의 개념
유형자산의 인식
유형자산의 분류

2. 최초인식 후 측정
최초인식 후 지출의 분류
최초인식 후 지출의 종류와 회계처리방법

3. 유형자산의 제거
유형자산제거의 유형
유형자산제거손익의 개념
유형자산제거의 유형과 회계
본문내용
1.유형자산의 개념
1. 유형자산의 개념
재화의 생산, 용역의 제공, 타인에게 임대 또는 관리활동에 사용할 목적으로 보유하는 물리적 형태가 있는 자산으로서, 1년을 초과하여 사용할 것이 예상되는 자산

1-1 유형자산의 인식 조건

① 측정가능성
② 미래 경제적 효익의 높은 유입가능성

2.최초인식 후 측정
1. 최초인식 후 지출의 분류

유형자산은 사용을 시작한 후 수선, 개선, 변조, 증설 및 유지에 많은 지출을 하는데 수익적 지출과 자본적 지출로 분류.

수익적 지출

일상적인 성능 유지를 위한 수선유지활동, 발생시에 비용처리

예)건물 벽에 페인트칠,
자동차 점화플러그 대체


자본적지출

성능수준을 향상시켜 자산가치를 증가시키는 활동, 자본화하여 내용연수에 걸쳐 상각
예)건물증축, 승강기 설치, 자동차 엔진교체



2. 최초인식 후 지출의 종류와 회계처리방법
5.정기적인 종합검사
항공기와 같은 유형자산은 결함에 대한 정기적인 종합검사가 필요함.

과정에서 발생하는 원가가 유형자산의 인식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유형자산 일부가 대체되는 것으로 보아 해당 유형자산의 장부금액에 포함시키고 종합검사의 원가 중 남아있는 장부금액을 제거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정책론요약0
  • 사회복지정책론요약0제1장. 사회복지정책과 사회복지실천1. 사회복지국가의 유형-사회복지정책의 개념* 최근에 사회정책을 사회복지정책이라 부른다. 사회복지정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정한 유형의 행동지침이나 대응방안이다. 즉, 사회복지정책은 국민에게 서비스와 소득을 제공함으로써 국민복지에 영향을 주는 정부의 활동들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노인장애인빈곤층 등 사회적 약자가 생활상의 장해를 겪고 있는 것에 대하여

  • [경영] M&A에 대하여-인수합병
  • 자산가치비율이 10:1이고 합병법인의 대주주는 父, 피합병법인의 대주주는 子인 경우를 생각해 보자. 이들 법인이 1:1의 비율로 합병을 하게 되면 실질합병비율과 실행합병비울의 차액은 증여나 상속의 효과를 발휘하여 세금을 절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제3절 기업인수합병의 유형고찰M&A는 다양한 형태로 구분되고 있는데, 本考에서는 거래의 형태, 매수성격, 결합형태, 매수수단, 그리고 과세여부 등의 다섯가지 측면애서 분류코자 한다. 1) 거래형

  • [국제법] 국가관할권 및 그 면제이론
  • 제 6장 국가관할권 및 그 면제이론-이론과 판례, 질문국가관할권이론국가면제와 국가행위이론국가의 대외기관판례: Lotus호 사건, 대법원 1998. 12. 17. 선고 97다39216 전원합의체 판결질문제 6장 국가관할권 및 그 면제이론국가관할권이론의의작용상의 분류입법관할권(legislative or prescriptive jurisdiction)행정관할권(executive or administrative jurisdiction)사법관할권(judicial jurisdiction)3. 국가관할권의 결정준칙속지주의(territorial principle)속인주의(personality or

  • [경영학원론] Research about brand extension that similarity is less를 읽고 그에 대한 요약과 비평
  • 제 6장 결론▷연구 결과의 요약1)가설1의 연구 결과가설의 조사 대상으로 제시한 자동차라는 모 브랜드에서 기술 수준이 높은HD-TV로 의 브랜드 확장보다 기술 수준이 낮은 패션 악세 사리로의 확장에 대해서 더욱 호의적인 태도를 보였다. 즉, 비록 유사성이 낮다고 해도 소비자들은 모 제품의 기술 수준을 근거로 하여 확장제품의 품질을 평가하게 된다는 것이다.2)가설2의 연구 결과유사성이 낮은 브랜드 확장의 성공 요소를 알아보고자 하는 것으로

  • [졸업][경영정보] 중소기업의 정보화 추진 현황과 정보시스템 만족도에 대한 실증적 연구
  • 제 1절 연구 배경 제 2절 연구 목적 제 3절 연구 대상과 연구 방법 제 2장 이론적 배경 제 1절 중소기업의 정의 2.1.1. 중소기업의 정의 2.1.4. 중소기업의 정보화 현황 제 2절 정보시스템의 정의 2.2.1. 정보시스템의 개념 및 정의 2.2.2. 정보시스템의 분류 2.2.3. 정보시스템의 유형 제 3절 중소기업의 정보시스템 구축 2.3.1. 중소기업 정보시스템 구축의 개념 및 범위 2.3.2. 중소기업 정보시스템 구축의 효과 제 3장 김천 지역 産業現況 제 1절 김천 商․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