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복합기 Canon의 환경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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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2. 조사 방법
3. 시장분석
4. 기업 소개
5. 제품 분석
6. 마케팅 분석
7. 시사점
8. 추천 전략


본문내용
하루 평균 1인당 X 10매 = 10매
중앙대학교 학생 수 X 10매 = ?
기업 연간 매출 지출액에서 인쇄가 차지하는 비중 약 3%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복합기에서수많은 인쇄가 이루어지고 있다

복합기 시장 분석

레이저 복합기의 경우, 소비자 기호가 단일기기에서 복합기기로의 전환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저속(모노/컬러 1-20ppm)을 포함한 중 고속의 전 구간에서 수량 증대가 이루어져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하였다. 그 중에서도 제품의 지속적인 가격하락 및 컬러출력물의 선호도 향상에 따른 컬러 레이저 복합기의 수요 증대로 고속(모노/컬러 45+ppm)제품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0.9% 증가하면서 가장 두드러졌다. 저속(모노/컬러 1-20ppm) 및 중속(모노/컬러 21-44ppm)제품의 경우에도 단가하락 및 속도향상에 따른 가정 소호 및 기업시장 수요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3%, 2% 증가하였다.
“단일기기에서 복합기기로의 재편과 함께 컬러출력물의 단가하락에 따른 컬러 레이저의 확대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며, 향후 국내 레이저 프린터 및 복합기 출하량이 연평균 0.9%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장 연구원은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와 연계하여 출력을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 프린팅 기술이 탑재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모바일 프린팅 제품에 대한 관심이 당분간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 IDC ‘국내 프린트-복합기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프린터의 수요 보다는 복합기의 수요 증대로 고속 제품의 판매가 전년도 대비 증가. 앞으로도 복합기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모바일 프린팅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 증가될 것으로 에상됨

캐논 그룹 환경헌장

공생
세계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공헌할 것
환경보증 이념
세계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자원생산성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한 사회 구축에 공헌한다.
환경보증 기본방침
모든 기업활동, 제품, 및 서비스에서의 환경과 경제의 일치를 목표로(EQCD사상) 자원생산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환경 부하가 적은 제품”을 제공하며 인류의 건강과 안전 및 자연환경을 위협하는 반사회적 행위를 배제한다.
EQCD사상
E : Environment(환경보증) 환경보증을 할 수 없으면 제품을 만들 자격이 없다
Q :Quality(품질) 품질이 우수하지 않으면 판매할 자격이 없다
C :Cost(비용)
D :Delivery(납기)
참고문헌
http://blog.daum.net/petrusma/17654626
http://blog.naver.com/canon_blog?Redirect=Log&logNo=140157357015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50169
http://www.ebuzz.co.kr/news/news/2281040_1878.html
복합기 환경요인,LCA와 관련한 기사 및 뉴스보도자료
캐논 홈페이지
후지제록스 홈페이지
한국 IDC, 국내 프린트-복합기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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