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호텔 산업의 신라호텔과 워커힐 우수 호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I.서론
II.본론
1. 호텔 산업의 이론
2. 우수 호텔 사례 1; 신라호텔
3. 우수 호텔 사례 2; 워커힐 호텔
4. 신라호텔과 워커힐 호텔의 차이점
Ⅲ. 결론

본문내용
- 총지배인 (general manager : GM)
총지배인은 전문경영자로서 주주로부터 모든 책임과 권한을 위임 받아 호텔을 경영하는 자이다. 총지배인은 고객, 종사원, 주주 모두의 기대를 충족해야 하는 막중한 책무를 맡고 있다.
- 영업지배인 (resident manager)
총지배인을 보좌하고 주로 예약, 현관 및 객실 부서의 업무를 총괄한다.
- 관리지배인 (관리이사)
호텔에서 관리부문(혹은 지원부서)의 책임자로서 총지배인을 보좌한다. 구체적으로 인사, 총무, 경리, 관리, 구매, 보안 및 경비 등의 업무를 관장하고 통제한다.

2) 주요 부서
① 영업부문 : 객실부, 식음료부
 객실부 : 프론트데스크, 예약, 전화, 유니폼서비스, 하우스키핑, 세탁 등
 식음료부 : 식당, 연회, 오락, 음료(bar), 조리
② 관리부문 : 총무부, 경리부, 시설부
 총무부 : 총무, 인사, 구매
 경리부 : 경리, 회계, 재무
 시설부 : 기계, 전기, 설비
③ 판촉부 : 판촉 및 홍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교통운영론] 관광택시, 인터내셔널 택시
  • 사례가 나오지 않도록 해당 업체들 간의 협력이 필요하며 고객의 상황에 부합하는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Ⅳ. 참고문헌 및 자료관광교통의 이해/ 김창수 저/ 대왕사/ 2011 .인터내셔널 택시 홈페이지 ( http://www.intltaxi.co.kr/ ).한국관광공사 ( http://www.visitkorea.or.kr/ ).서울특별시 도시교통본부 ( http://transport.seoul.go.kr/ ).도시교통본부 택시물류과 2011년도 정책자료집.( http://blog.daum.net/jdu1031/7724410 ).( http://kr.kpos

  • [졸업][경영정보] 호텔산업의 정보시스템 도입 연구-웹예약시스템을 중심으로
  • 호텔산업과 호텔정보시스템 도입4제 1 절호 텔 산 업 의 구 조4제 2 절정보시스템도입 및 활용5제 3 절호텔정보시스템의 기능과 구조 7제 4 절추진과정상의 장애요인과 해결책10제 3 장국내 특1급 호텔의 사례연구12제 1 절경 주 웰 리 치 조 선 호 텔12제 2 절경 주 코 오 롱 호 텔16제 3 절경

  • [호텔정보]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
  • 호텔은 물론 많은 기업들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강상묵, 김경환 2003)우리나라 호텔들도 조직을 재편성하거나 인력을 감축하였고, 또한 다양한 경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매출증진과 원가절감에 총력을 기울이기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호텔 내의 모든 비효율적이고 낭비적인 요소를 찾아내어 제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호텔산업은 다른 산업과 비교하여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그 특성상 인건비 절감을 통한 경비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보고서과 목 명:호텔경영정보론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특급호텔사례분석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목 차1. 과제를 하게 된 동기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3) 쉐라톤 워커힐 호

  • [호텔경영정보론] 호텔객실경영- 신라호텔, 롯데호텔
  • REPORT제목: - 신라호텔, 롯데호텔 -과 목: 호텔경영정보론이 름: 학 번: 담당교수: 제출일자: 2005.4.12전 공: < 목차 >제 1장 서론제 1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 목적제 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제 2장 본론-호텔 객실연구< 호텔>1. 호텔의 개념 및 기능2. 호텔 경영 -, 메리어트호텔사례< 호텔객실> - 신라호텔 사례1. 객실부문의 조직2. 객실부문의 업무1. 객실 상품의 개념 및 특징2. 객실상품의 구성요소3. 객실수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