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코원 시스템 `아이오디오`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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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Ⅰ. 연구 주제 및 목적

Ⅱ. 이론적 배경

Ⅲ. 설문조사 시행 및 결과 분석

Ⅳ. 결론(대안)
본문내용
비교 모델로써 YEPP을 선정한 이유
후발업체

국내에서 시장 점유율에서 상위권

IAUDIO 와 비교

어떠한 측면이 우위에 있기에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 경쟁 모델로써 삼성 YEPP 선정.


MP3 시장 점유율1위- 레인콤 IRIVER E100
2위- 애플 IPOD TOUCH
3위- 삼성 YEPP PB2
4위- 애플 IPOD NANO 3G
5위- 애플 IPOD TOUCH 2G
6위- 레인콤 IRIVER T7
7위- 레인콤 IRIVER CLIX+
8위- 삼성 YEPP U3
9위- 삼성 YEPP P2
10위- 애플 IPOD CLASSIC

결과 -> 삼성 3개 레인콤 3개 애플 4개



Ⅱ. 이론적 배경

1. 문헌연구
<디자인>-디자인의 다양한 의미는 인간의 사고행위에 따른 본능적이고 상상적인 측면과 함께 이성적이며 체계적인 전개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합목적성 / 심미성 / 경제성 / 독창성


1. 문헌연구
<사용성>-사용성은 어떤 도구나 인간이 만든 물건, 서비스를 어떤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할 때에 어느 정도 사용하기 쉬운가를 말하는 용어. 사용성은 사용성의 평가를 위한 방법을 지칭

조작성 / 내구성 / 휴대성 / 편의성 / 확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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