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6 / 2017.11.06
  • 2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및 분석
목차
Ⅰ. 삼성의 창의경영 분석
1) 삼성의 True Prosperity
2) 삼성의 Business Management
3) 삼성의 Fundamental Component
4) 삼성의 Originality
5) 삼성의 Market & Organization
6) 삼성의 Strategy

Ⅱ. 애플의 창의경영 분석
1) 애플의 True Prosperity
2) 애플의 Business Management
3) 애플의 Fundamental Component
4) 애플의 Originality
5) 애플의 Market & Organization
6) 애플의 Strategy

Ⅲ. 참고문헌
본문내용
애플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소비자 중심의 편리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소비자들이 애플 제품을 받았을 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예를 들어 애플은 제품을 포장하는 박스부터 엄청난 노력을 해서 만들어내게 되는데 고객의 입장이 되어 박스를 열 때부터 제품을 사용할 때까지의 그 과정에서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박스를 수백번 접었다 열어본다고 한다.
또한 가장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간편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다른 회사의 제품과 차별화를 두도록 한다.

1) IT만 집중
현재 애플은 Mac, iPod, iPhone, iPad 등 IT에만 집중하는 경영을 하고 있다. 이는 삼성이 전자, 화학, 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 진출하여 경영을 하는 모습과 큰 대조를 보이는 모습으로서 잘하는 것에만 집중하자는 애플의 경영방식을 보여준다.

2) CEO 중심의 경영
스티브 잡스가 애플을 이끌고 있다가 세상을 떠난 뒤 애플의 CEO는 팀 쿡이 되었다. 이를 통해 애플은 CEO 중심의, 한 사람 위주로 경영하는 경영방식을 하고 있지만 한 가문에서 세습하는 경영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미국 기업의 경영이 세습이 아닌 CEO가 경영하는 만큼, 이 모습은 삼성과 애플의 비교를 뛰어넘어 미국과 대한민국 기업의 경영방식을 보여주는 모습이기도 하다.

3) CEO 팀 쿡의 탈세
미 상원 상임조사위원회는 2013년 5월 20일 애플이 세금을 회피하려고 해외에서 거액의 자금을 운용하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놓았다. 조세피난처로 유명한 버진아일랜드에 AOI 등 페이퍼컴퍼니를 세워놓고 국외 수익을 이전해 지난 4년간 국세청에 내야 할 740억달러(약 82조원)의 세금을 내지 않았다고 의문을 제시했다. 하지만 팀쿡은 특히 35%에 이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미국 법인세율 인하를 포함한 세제의 개혁이 필요하다고 주장해, 미 기업들한테서 ‘용기있는 기업인’이라는 칭찬(?)을 들었다.
참고문헌
삼성을 생각한다, 김용철, 사회평론
굿바이 삼성, 김상봉 & 김용철, 꾸리에
이건희 27법칙, 김병완, 미다스북스
스티브 잡스, 월터 아이작슨, 믿음사
애플처럼 디자인하라, 존 에드슨, 에어콘출판
인사이드 애플, 애덤 라신스키, 청림출판
삼성그룹, 새로운 글로벌사업 개척에 '박차' - http://m.nocutnews.co.kr/view.aspx?news=2377280
삼성 브랜드가치 214억 달러, 세계 30위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93042
삼성폰 국내 점유율 70% 돌파 -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06764&g_menu=020800
삼성 5대 IT품목 국내 점유율 1위 - http://news.jkn.co.kr/article/news/20100226/0086513.htm
SSD시장 국내 및 해외 시장 1위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70515234338024
삼성그룹 국내계열사, 작년 영업이익 30조 열었다 -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06/h2013060607004521540.ht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딱 찾고있었던 자료라 너무 감사합니다
  • 5202***
    (2018.05.21 03:06:12)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스마트폰시장환경분석,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 삼성전자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분석서론. Chapter 1 – 삼성전자 기업소개, 경영현황- 기업소개,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 발전과정- 조직체계, 주요 연혁본론.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 삼성전자 세계시장 점유율본론. Chapter 3 -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본론. Chapter 4 -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

  • 스마트 폰 시장 전략 비교 애플 vs 삼성전자
  • 스마트 폰 시장 전략 비교 애플 vs 삼성전자스마트 폰 시장진출 배경스마트 폰 시장 진출전략 경영전략의 비교삼성의 전략 규모의 경제로 타회사 대비 엄청난 초기 광고 문화〮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기능강조 - 울트라 세이빙 과 아이폰 공격 마케팅 명품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애플 vs 삼성전자 연도별 매출과 영업이익스마트폰 제조사별 연도별 시장점유율Porter’s Five Forces Model성공요인 및 핵심 전략 (삼성)삼성 SWOT 분석삼성 STP 분석삼성 4P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 삼성과 애플의경영전략 비교 분석Part Ⅰ : 개 황Index목 차Part Ⅱ : 삼성,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Part Ⅲ : 기술의 삼성, 감성의 애플Part Ⅳ : 삼성과 애플, 경쟁의 오늘Part Ⅴ : 삼성과 애플, 경쟁의 내일Part Ⅵ : 결론 및 앞으로의 전망Part ⅠIT산업에서의 삼성과 애플의 경쟁구도PART I – 개 황Part Ⅱ삼성의 경영철학PART Ⅱ – 경영전략 비교분석Samsung Philosophy글로벌 초일류 기업인재 기술 인류공헌경 영원 칙핵 심가 치경 영이 념Busines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교분석7. 삼성전자의 성공요인8. 삼성전자 문제점과 향후전략 제안(1) 삼성전자의 문제점(2) 향후전략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등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 1993년부터는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신 경영

  • [국제경영]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경쟁 -삼성 갤러시에스 vs 애플 아이폰, 노스페이스 vs 코오롱스포츠,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 삼성의 인지도와 기업 이미지- 여러 기업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업무활용을 적극 추진중4) 위기- 현재 스마트폰 시장을 휘어잡고 있는 애플 아이폰과의 경쟁- 해외 소비자들의 무관심 혹은 외면- 국내에서 kt와의 마찰로 인해 skt, lgt 에만 공급4. 결론 및 향후전망(1) 제품컨셉 비교가. 갤럭시 S의 주요 제품컨셉- 한국형 스마트폰- 아이폰에 대항할 수 있는 제품 특징들을 내세움- 슈퍼 아몰래드 액정 채택으로 현존하는 휴대폰 중 가장 선명한 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