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관리 물류는 제3의 이익원이며, 제4의 경쟁력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3 / 2017.11.03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물류 관리 물류는 제3의 이익원이며, 제4의 경쟁력이다
목차
1. 물류 그리고 물류 서비스
2. 전략
3. 공급사슬(체인)관리(SCM)
4. 물류 조직관리
5. 물류 관리지표
6. 물류비
7. 물류 감사
본문내용
◆ 물류
? 미국물류관리협의회(NCPDM)의 정의 : 물류란 생산 라인 말단으로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 제품의 효율적인 이동에 관한 활동이다.
? 물류의 내용(광의의 물류) : 조달물류, 생산물류(공장내 물류), 판매물류(협의의 물류)
? 물류의 영역 : 국내, 국제
? 물류 활동의 내용 : 기본 활동(운송, 보관, 하역, 포장), 지원활동(유통가공, 정보)

◆ 물류 서비스
? 물류 서비스의 구성 : 납입서비스, 시간서비스, 품질서비스, 재고서비스, 애프터서비스, 시스템 서비스 등
? 물류 서비스 신뢰성 향상 방안
- 빠르고 정확한 수주 정보
- 조달 리드타임의 단축
- 발주 타이밍의 개혁
- 생산능력의 확대
- 유연한 소로트(Lot) 생산
- 적정재고량의 설정
- 재고정도의 향상
- 물류품질관리 체계의 확립
- 수배송체계의 확립
- 거점체계의 확립

◆ 물류 서비스 전략
물류 서비스의 구성요소 :
? 거래 이전의 서비스 요인들
? 거래 시점의 서비스 요인들
? 거래 후 서비스 요인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물류] 택배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방안-한진택배와 CJ GLS의 비교
  • 물류 솔루션회사가 된다는 비젼을 실현해 나가고있다. 또한 인간 중심, 가치 중심의 경영과 물류분야의 선도적인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생의 전략을 추구할 계획이다. CJ GLS의 중장기 계획Dilivery Service of Finished GoodsThird-Prty LogisticsTotal Logistics Solution Company19981998~20012001~2005수송창고관리유통/배송제3자 물류 서비스주문프로세스 관리택배서비스e-비지니스 지원서비스서비스에 대한 총괄계약자기술적인 통합물류전략, 프로세

  • [물류관리] [물류관리론] 국내 물류산업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물류서비스가 판매경쟁에 있어 중요시한다. 제품의 제조, 판매를 위한 원재료 구입과 판매와 관련된 업무를 총괄 관리하는 시스템운영 2-3. 물류의 중요성최근 우리나라에서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물적 유통관리는 유통비용절감의 합리적 방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물적 유통관리의 기본적 목적은 원가의 절감과 재화의 장소적, 시간적 효용가치 창조를 통한 재화의 시장경쟁력 강화이다. 그러나 합리적 물적 유통관리의 요청은 재화의 물

  • 경영 ,유통 ,마케팅 어떻게 움직이나
  • 물류의 영역과 기능 가. 물류의 영역 조달물류, 생산물류(사내물류), 판매물류나. 물류의 기능 운송, 하역, 보관, 포장, 가공/정보- 14. 물류관리의 원칙가. 3S 1L Speedy, Surely, Sagely, Lowly나. 7R Right (commodity, quantity, quality, price, place, time, impression)- 15. 물류(관리)의 중요성가. 생산비 절감의 한계, 물류비 증가추세, 고객요구의 다양화/전문화/고도화, 기업의 경쟁력 강화, 제3의 이익원, 기술혁신/IT 발전에 의한 물류기능의 발전- 16. 우리나라 물류의 발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SCM도입 사례 연구
  • 이익원을 추구해 왔으며, 1980년대 이후 고객서비스 변화에 따른 물류관련비용 및 조달시간의 축소가 기업의 가장 큰 관심사로 부각되었다. 그러나 저 성장 경제시대가 등장하면서 기업은 제2의 이익원인 감량경영에 의한 이익의 확보라는 방향으로 기업전략을 수정하게 되었고, 최근에는 물류합리화를 통한 제3의 이익원을 추구하고 있다. 따라서 과학적 물류관리는 물류분야의 개선과 전체적인 비용절감을 위한 필수사항이다. 이에 따라 물류부문

  • [구매업무의 전략경영] 구매업무의 전략경영
  • 관리로서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서론에서 제기한 바와 같이 구매관리가 그 증대되는 중요성에 비추어 상대적으로 소홀히 다루어 지고 있다는 면에서 오히려 보다 많은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몇가지를 추가하여 제언하고자 한다.첫째, 구매절차 및 방법등 구매업무 전반에 걸쳐 리엔지니어링의 필요성이 검토되어야 한다. 구매업무 전반과 구매를 둘러 싼 주변환경을 분석하고 기본적인 구매업무 프로세스를 재점검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