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물류산업의 발전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글로벌 경쟁시대에 기업의 경쟁우위 구축과 제3의 이익원 확보를 위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물류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1980년대 후반부터 일기 시작한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영향으로 기업들은 업무를 프로세스적인 관점에서 보기 시작하였고 핵심 업무를 제외한 부수적인 업무를 아웃소싱하는 과정에서 물류가 주된 대상으로 부각되었다. 기업경영의 세계화로 물류네트워크가 광범위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물류관리의 중요성은 증대되었지만 상대적으로 자가물류에 의한 물류관리의 효욜성 제고에는 한계가 있음을 기업들의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한국의 총 물류시장규모는 2000년 77조원, 2004년 86조 5천억원에서 2006년에는 89조3천억원, 2010년에는 119조원(추정)으로 GDP의 12.5% 수준에 달하고 있다. 2005년도 국내기업의 물류비 부담은 매출액대비 9.7%로서 미국의 7.5%, 인본의 4.8%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선진국보다 1.5배 정도 과중하며, 특히 수출업계의 경우 IMF이후 환율상승에 따른 가격우위를 물류비 산승으로 인해 상당부분 잠식당하고 있어 국제경쟁력 약화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경제가 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한 정책방안
  • 물류비 절약, 일자리 창출 등 분명 효과는 나타나겠지만, 멀리 앞을 내다 보지 못하고 단기적인 이익만을 취하기 위한 절망적인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정동영이명박슬로건정통경제론경제강국론경제관형평, 균형 상대적 강조성장, 분배 동시 강조선택적 규제완화, 감세반대형평보다 효율성장확대 통한 분배규제완화, 감세 통한 작은정부 지향정책재벌규제 유지(순환출자금지)금산분리 유지3불청잭 원칙적 유지중소, 영세기업 집중보호

  • 철도를 중심으로 살펴본 공공부문 민영화에 대한 노동쟁의
  • 한국이동통신, 발전, 한국철도 등 SOC(사회간접자본)부문의 공기업민영화가 현재 진행 중이거나 예정되어 추진 중에 있다. 하지만 이러한 국가기간산업의 민영화는 현재 공기업노조와 정치권의 강한 반대에 부딪히며 더 이상의 진전을 이루지 못한 채 표류하고 있다. 정부는 무책임하고 방만한 경영과 고비용을 소요하는 비효율적 공기업들을 민영화함으로써 정부재정의 충실화를 기하고 시장논리에 입각한 기업으로 거듭나게 하려고 한다. 그러나 노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발전할 수 있는 직장에 다니고 싶었습니다.00은 다른기업과 유일무이한 00 기술력을 가지고있습니다.이곳에서 00엔지니어로 근무한다면 00 분야 전문가가 될 수 있을 뿐 만아니라앞으로의 차세대 기술인 00나 00 같은 기술또한 함께 개발해내며 미래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00만이 제가 가장 가고 싶은 기업이 되었습니다.전략같은 영업인/ 경영인/ 엔지니어 / 사회구성원인으로서 기여하는 것이다 ~ 발화를 이런식으로 스타트본인이

  •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의 가능성과 전략
  • 물류 거점으로 한국을 거론하고 있는 상황이다.이 때문에 물류 중심 국가는 지난해 동북아 허브 논의가 시작된 이후 가장 시급하면서도 실현 가능성이 높은 대안의 하나로 꼽혀왔다. Ⅱ. 본 론 우리나라의 물류의 현재상황과 정부의 전반적인 계획과정정부에서 마련한 동북아 비즈니스 중심국가 실현 방안에서도 물류는 IT․ 금융과 함께 3대 허브 사업으로 올라와 있다.물류 중심국 건설은 또 물류를 포함한 서비스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비춰

  •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의 가능성과 전략
  • 물류 거점으로 한국을 거론하고 있는 상황이다.이 때문에 물류 중심 국가는 지난해 동북아 허브 논의가 시작된 이후 가장 시급하면서도 실현 가능성이 높은 대안의 하나로 꼽혀왔다. Ⅱ. 본 론 우리나라의 물류의 현재상황과 정부의 전반적인 계획과정정부에서 마련한 동북아 비즈니스 중심국가 실현 방안에서도 물류는 IT․ 금융과 함께 3대 허브 사업으로 올라와 있다.물류 중심국 건설은 또 물류를 포함한 서비스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비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