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물류산업의 발전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글로벌 경쟁시대에 기업의 경쟁우위 구축과 제3의 이익원 확보를 위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물류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1980년대 후반부터 일기 시작한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영향으로 기업들은 업무를 프로세스적인 관점에서 보기 시작하였고 핵심 업무를 제외한 부수적인 업무를 아웃소싱하는 과정에서 물류가 주된 대상으로 부각되었다. 기업경영의 세계화로 물류네트워크가 광범위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물류관리의 중요성은 증대되었지만 상대적으로 자가물류에 의한 물류관리의 효욜성 제고에는 한계가 있음을 기업들의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한국의 총 물류시장규모는 2000년 77조원, 2004년 86조 5천억원에서 2006년에는 89조3천억원, 2010년에는 119조원(추정)으로 GDP의 12.5% 수준에 달하고 있다. 2005년도 국내기업의 물류비 부담은 매출액대비 9.7%로서 미국의 7.5%, 인본의 4.8%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선진국보다 1.5배 정도 과중하며, 특히 수출업계의 경우 IMF이후 환율상승에 따른 가격우위를 물류비 산승으로 인해 상당부분 잠식당하고 있어 국제경쟁력 약화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