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 시장의글로벌 경영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2 / 2017.11.02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항공운송 시장의글로벌 경영환경
목차
1. 항공운송 경영환경의 변화
2. 글로벌 전략적 제휴
3. 항공자유화
4. 저가항공사의 확대
본문내용
항공운송 시장 환경의 변화
- 규제환경의 변화 : 항공자유화, 운임자유화, 소유규제
- LCC의 등장 및 가격/서비스 경쟁 가속
- M&A를 통한 Global Mega Carrier 의 등장
-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기반의 Platform 확산
- 인터넷 및 IT의 도입을 통한 Process 혁신
→ E-Ticketing, Simplifying the Business, Self Service Technology 등
→ 인터넷 기반의 Web Service 이용 확산

? 관광시장의 환경변화
- 인터넷 기반의 비즈니스의 확산
→ 인터넷 여행사의 등장과 시장 지배력의 확대 (expedia, travelport, ..)
→ On-line/Off-Line 제휴의 확대
- 여행사의 역할변화 : 새로운 정보중개자
- 비즈니스 수익구조의 변화 : 항공권 수수료, 여행서비스 수수료
- IT기반의 Business Tools과 Web 기반의 Service 확대
→ GDS를 통한 관광상품 유통
→ Web 서비스 이용의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항공사 전략적제휴-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 항공 제휴(200년도까지) 21 대한항공 코드쉐어 현황 21 아시아나항공 제휴현황(200년도까지 23 아시아나항공 코드쉐어 현황 23제 1 장 서 론1. 발표의 배경 및 목적세계의 기업 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화 되어가는 시대에 있어서 기업들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단독으로 시장 경쟁에 참여하기보다는 제휴라는 기업간 연합의 형태로 참여하고 있다.특히 항공운송 산업분야에 있어서 전 세계적으로 노선을 구축하고자하는 항공사들은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마케팅 전략분석
  • 항공사와 국제선 여객 Codeshare를 운영 중이며, 세계 최대의 항공사 동맹체인 Star Alliance를 통해 전 세계 162개국 965개 공항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Ⅱ. 항공업계 시장 환경 변화 추이1. 항공업계 환경변화의 원인정부의 소유 또는 정부차원의 엄격한 규제를 통해 안정된 시장을 확보하고 수익의 보호를 받아 오던 항공사들은 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항공운송산업의 구조적 변화를 겪음으로써 새로운 국면에 이르게 되었다. 이러한

  • 대한항공 조종사노조 사상 첫 임금동결 선언과 바람직한 노사관계
  • 항공사의 공세, 국내경기의 회복지연, 지속된 수출부진으로 어려웠던 한 해였으며 중동정세의 불안, 유류시장의 투기성 자금 유입 등에 따른 수급 불일치로 사상 유례없는 고유가 시대가 지속되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여객사업본부는 신시장 및 신수요 개발,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High Class 수요 개발, RM(Revenue Management) 강화,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는 스케쥴 운영 등 다양한 영업활동 및 수지개선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07년에는 매출 5조원 이상을 실

  • [인적자원관리, HRM] 금호아시아나
  • 경영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감기업문화★ ‘아름다운 기업’ 7대 실천과제- 계열사별로 세부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분기별로 성과를 보고하여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벌임-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7대 실천과제1. 지탄받지 않는 경영2. 협력사 상생경영3. 장애인 등 소회계층 돕기4. 문화예술 지원5. 헌혈운동6. 아름다운 노사문화7. 환경.안전경영윤리경영 (Business Ethics)★ 금호아시아나 그룹 윤리경영 교육2008 사회공헌기업 대상 11개 기업 중 금

  •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SCM)현황,효과,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SCM)환경친화적공급망관리체계(Eco-SCM), 전사적자원관리(ERP),제언
  •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과제이다. 최근 선진국 기업들은 글로벌 네트워크의 구체적인 추진을 통해 거점의 국제적 적정배치, 과잉분산 거점의 정리, 집약화 등을 추진하고 있고 재고품목, 재고량의 적정화를 통해 물류비용의 절감을 도모하고 있다.Ⅱ.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 SCM)의 개념상품의 공급과정을 시장상황에 최적화되도록 함으로써 경영효율을 높이는 e-비즈니스의 개념을 말한다. 상품에 대한 수요가 다양해지고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