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위기극복과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2 / 2017.10.22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의 위기극복과 글로벌 경영전략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분석
3. 경영전략
4. 위기극복사례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 기업소개
도요타?
- 1933년, 도요타방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 부문 개설
- 대표 제품 :
코로나, 아발론, 캠리, 렉서스 등
現 일본 최대의 자동차 기업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의 집합체

도요타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왕 도요타 사키치(1869~1930)에서 시작 그의 뜻을 이어받은 아들 도요타 기이치로(1894~1952)가 자동차산업에 뛰어들어 ‘세계의 도요타’로 성장
이제 도요타는 세계의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벤츠나 BMW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게 됨‘값싸고 튼튼한 일본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부호인 빌 게이츠가 즐겨 타는 차’, ‘보편적인 세계화 시스템이 만들어낸 걸작’ 등으로 평가받으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자동차로 다시 태어남

<중 략>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세계적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들 토요타는 글로벌 중점 분야로 △환경 △교통안전 △인재육성으로 선정해 사회 요구에 부응하며 본인의 기술과 노하우 및 자원을 활용, 적극적으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주말농부·환경학교(환경) △교통안전 학교(교통안전) △꿈 더하기 장학금·서울대 '아시아와 세계' 강좌 후원(교육) △병원 자선 콘서트(문화) △암 연구 기금(사회복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목 차 -1. 도요타의 소개  1) 도요타자동차의 시작  2) 도요타자동차의 위기와 극복  3) 도요타의 현재  4) 세계 1위를 향해가는 도요타 2. 도요타 방식-각광받는 도요타 생산방식  1) 도요타 방식의 탄생 배경 및 시작  2) 도요타 생산 시스템  3) 도요타 생산 방식 벤치마킹 사례  4) 도요타 생산 방식을 벤치마킹 할 때 주의할 점 3. 도요타의 세계시장 진출 현황   1) 미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언
  • “TOYOTA기업분석SWOT분석위기극복과정글로벌전략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 2. 도요타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도요타의 위기와 극복과정(1) 위기 (사망사고,판매중단,리콜사태)(2) 위기극복과정4. 도요타 글로벌전략 사례(1) 미국시장 전략 (2) 유럽시장 전략(3) 아시아시장 전략5. 도요타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 6. 도요타 미래전략제언1.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Cannon의 핵심 역량을 통한 위기 극복 전략 제안전략경영론1초록2Cannon의 개요(1)Cannon의 소개(2)Cannon의 연혁3일본의경제위기, 위기요소(내부)(1)버블의 시작(2)버블의 팽창기(3)버블의 붕괴4전략(1)선택과 집중-핵심역량 강화(2)R&D 강화-진입장벽 구축(3)일본식 성과주의-종신고용제를 통한 핵심인력 이탈 방지5결과(1)캐논의 불황 극복결과(2)타 기업과의 성과 비교6일본경제위기 vs 글로벌 금융위기(1)글로벌 경제위기의 특징(2)대규

  • [마케팅원론] GM의 경영전략
  • 경영인, 주주들의 무능함도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GM사가 파산할 경우 우리나라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일단 GM대우에 자금을 지원하기가 힘들게 되고, 주요부품을 제공하는 국내 기업에도 손실을 입게 된다. 하지만,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에는 상승효과가 있다는 이점도 있다. 본문에서는 GM사의 성공신화, 몰락의 원인, 도요타와 비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1. GM(General Mortors)의 역

  • [마케팅] 현대-기아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 극복의 방향제시위기상황 극복의 방향제시1결론현재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제시 및 향후 전망, 위기상황 극복의 방향제시대형픽업트럭의 시장진입C.U.V 차량의 제품강화고급차브랜드의 개발볼륨카의 개발하이브리드카 개발차세대 성장 동력인 하이드리드카와 연료전지차의 독자적 기술 확보가 빅5진입을 결정함연간 30만대 이상의 판매 차종을 통하여 대중적인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향상, 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한 경영실적 개선도요타의 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