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마트 SCM 혁신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0 / 2017.10.20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월 마트 SCM 혁신 사례 분석
- 목차
-
I. 서론
1. 기업소개
II. 본론
1. POS시스템과 바코드시스템
2. 크로스도킹
3. RFID
III. 결론
1. 분석&비판
- 본문내용
-
월마트 소개
미국 제일의 유통기업&최대의 할인매장
샘 월튼(Sam Walton;1918~ 1992)창립
국가/본사 : 미국 아칸소 벤턴빌
매출액: 약 4660억 달러(2013년 기준)
기업현황
1962년, 아칸소 로저스에 개장
주로 쇼핑이 불편한 소도시에 입점하여 점차 대도시를 넘어 전세계로까지 확대
오늘날, 월마트는 전세계 27 개국, 10,994개의 점포에서 220만명의 종업원이 2억 명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략>
POS시스템이란
판매 시점의 데이트를 바탕으로 점포를 경영하는데 중요한 정보인 현장의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처리 시스템으로 판매관리 시스템이라고도 한다.
POS시스템의 원리
제품의 포장이 이루어진 후 바코드 부착
각종 정보를 리더기를 통해 수집
컴퓨터로 관련자료 전송
수집된 정보는 통합데이터망에서 저장, 분석 되고 제조업체와 공유
POS시스템 활용을 위해 바코드시스템 구축이 필요
각 줄에 생산국과 제조업체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각
정보시스템에 입력 후 저장
제품의 부착된 바코드가 바코드 스캐너에 감지
제품의 수량과 가격, 판매 시점에 대해 파악이 가능
계산대 앞의 대기시간 단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