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마트 SCM 혁신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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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마트 SCM 혁신 사례 분석
목차
I. 서론
1. 기업소개

II. 본론
1. POS시스템과 바코드시스템
2. 크로스도킹
3. RFID

III. 결론
1. 분석&비판
본문내용
월마트 소개

미국 제일의 유통기업&최대의 할인매장

샘 월튼(Sam Walton;1918~ 1992)창립
국가/본사 : 미국 아칸소 벤턴빌
매출액: 약 4660억 달러(2013년 기준)

기업현황
1962년, 아칸소 로저스에 개장
주로 쇼핑이 불편한 소도시에 입점하여 점차 대도시를 넘어 전세계로까지 확대
오늘날, 월마트는 전세계 27 개국, 10,994개의 점포에서 220만명의 종업원이 2억 명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략>

POS시스템이란
판매 시점의 데이트를 바탕으로 점포를 경영하는데 중요한 정보인 현장의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처리 시스템으로 판매관리 시스템이라고도 한다.
POS시스템의 원리
제품의 포장이 이루어진 후 바코드 부착
각종 정보를 리더기를 통해 수집
컴퓨터로 관련자료 전송
수집된 정보는 통합데이터망에서 저장, 분석 되고 제조업체와 공유

POS시스템 활용을 위해 바코드시스템 구축이 필요
각 줄에 생산국과 제조업체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각
정보시스템에 입력 후 저장
제품의 부착된 바코드가 바코드 스캐너에 감지
제품의 수량과 가격, 판매 시점에 대해 파악이 가능
계산대 앞의 대기시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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