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조직 분석[조직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7 / 2017.10.17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조직 분석[조직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목차
1. 조직선정이유

2. 설립에서 성공까지
(1)시장환경
(2)현대카드의 등장과 성장
(3)조직문화의 변화

3. 현재
(1)현재의 기업 문화
(2)현대카드의 위기

4. 조직개선방향
(1) 고객 정보 보안 문제
(2) 많은 해외파 인사
(3) 높은 계약직 비율
(4) 기본적인 경영에 충실
본문내용
조직선정이유
2006년도 창립 5주년 현대카드 내놓은 캠페인 광고.
“정말이지 놀라운 이야기”
현대카드가 전하고자 한 광고 핵심은 놀라운 성장과 달라진 위상

<중 략>

(2)현대카드의 등장과 성장
GE와 전략적 제휴

현대카드는 글로벌 거대 기업인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적 제휴 성공 글로벌 금융사로서의 발전의 토대를 마련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기존의 카드사들이 이자율이나 한도 조절을 통한 고객 유치에만 집착
현대카드는 카드로 의해 변화되는 라이프스타일을 우선적으로 고려,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
현대카드의 양적, 질적 우위를 지켜가려는 전략은 바로 ‘고도의 브랜드 매니지먼트’와‘특별한 경험’의 제공임

브랜드 포트폴리오
일관성 있고 체계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차별 적인 브랜드 확장
예)현대카드의 브랜드 글씨체인 ‘You and I’ 체와 카드 로고 등의 C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현대 사회경제 환경의 변화와 협상의 필요성협상은 갈등을 관리하기위한 여러 가지 수단중의 하나로서, 최근 급격한 사회. 경제적인 환경변화는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기술의 중요성을 증대시켰다.①직장전환율의 증가이다. 과거와는 달리 보수, 회사파산, 장래 전망 등을 고려하여 직장을 바꾸는 일이 많아졌다. 이러한 직장전환의 증가는 새로운 직장에서 자신의 직급 및 보수를 결정하기 위한 협상기술을 필요로 하게 된다.②빈번한 기업구조조

  • [아동상담] 놀이치료
  • 분석 1) 상담자가 본 아동의 문제 아동은 불안증상을 보이는 아동으로 대인관계의 어려움 때문에 유치원 적응을 힘들어하였다. 특히 사물의 움직임에 과민한 불안반응을 일으켜 실제 생활에서 부적응을 보이는 적응장애 아동이다. 이런 아동의 증상 때문에 부모는 아동에게 적절한 훈육을 할 수 없었고 결국 하동은 자기 마음대고 행동을 하며 다른 제한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되어 현실적응을 더 힘들게 한다.2) 놀이치료 및 상담목표 - 불안행동의 감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문제점5.3. 한국형 권력경영의 설계방향: Power-With 경영5.4. Power-with 경영 사례: 홀 푸드(Whole Food)5.5. 한국형 조직구조의 설계 방향: 권력평등화 경영5.6. 권력평등화 경영 사례: 이베이(Ebay)6. 기업문화(I): 자율공동체적 기업 문화의 창달6.1. 기업문화의 개요6.2. 한국기업의 기업문화 문제점6.3. 한국형 기업문화의 설계방향: 자율공동체적 기업문화6.4. 자율공동체적 기업문화 사례: 넷앱(NetApp), 현대카드7. 리더십: 최고 경영자의 글로벌 리더십7.1. 리더

  • 호텔의 교육훈련 프로그램 Ritz Calton Hilton Chosun의 비교
  • 분석① 기본교육 과정- 신입종사원내용호텔기간 및 장소내용 및 강사평가 및 활용The Ritz-Calton, Seoul․2일, 연회장․교육부 강사 : 조직(역사, 문화, 구조), 인사정책, 기본소양 및 공통 업무지식․VCR 자료 시청, 호텔 투어(2시간)․강의 진행 : 교육부, 임원진, 해당부서 팀장․OT 이후 부서교육자에게 인도하여 현업에서 T/C Manual에 따라 교육한후 Day 21 Orientation (21일 후 오리엔테이션)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 후 21일이 지나면 모든 신입사원은 Day 2

  • 재가복지 재가 복지 봉사센터 재가 복지 봉사센터 전국 현황 지역사회복지정책
  • 문제점 및 정책방향3) 서비스내용의 개선방안Ⅱ 기관방문 ••••••••••••••••••••••••••••••••••••••••••••••••••••••••••••••• 291. 기관연혁 ••••••••••••••••••••••••••••••••••••••••••••••••••••••••••••••••• 292. 기관조직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