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문자서비스(SMS) 이용에 대한 조사 및 컬러이모티콘의 향후 시장성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과정
◎ 조사 내용
ꊱ 문자서비스(SMS) 이용현황 조사
ꊲ 향후 추가적인 메시지 서비스 이용 의향 조사
◎ 조사 내용 분석 및 정리
- 본문내용
-
◎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이번 조사의 주제는『문자서비스(SMS) 이용에 대한 조사 및 컬러 이모티콘의 향후 시장성 예측』이다. 지지않고 계속해서 뜨고 있는 핸드폰 산업에서 문자서비스(SMS)와 관련된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결코 적지 않다. 그렇기에 이 시장에서의 경쟁은 매우 치열하여 어떤 서비스도 성공할 것이라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트렌드를 바로 읽고 소비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충분한 검토를 한 이후에 시장성 있는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내놓토록 하여야 한다. 이번 조사의 대상인 컬러 이모티콘의 경우도 이미 시중에 나와있으나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다. 서비스의 도입기라 할 수 있는 현 시점에서는 과연 시장성이 있는 서비스인가,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인드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문제이며 본 조사도 그러한 문제를 크게 염두에 두었다. 요컨대, 현재 소비자들의 문자서비스 이용패턴을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와 컬러 이모티콘의 시장 전망에 대하여 알아봄으로써 과연 이 서비스가 투자가치가 있는 것인가를 가늠해 보도록 한다. 다만, 본 조사는 타겟 고객의 설문만을 자료로 하여 작성되는 것이기에 이 보고서를 통하여 투자가치, 향후 시장 전망을 정확히 예측할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음을 미리 밝힌다.
2. 조사 과정
이번 조사는 ‘20대’의 연령을 설문 대상자로 지정 받았다. 이번의 조사의 경우는 나와 같이 ‘20대’를 담당한 다른 인턴 분들과 사전 협의 하에 조사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고 효과적인 측정을 위하여 개인 보고서 제출 후, 각 인턴들의 내용을 종합,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보고하기로 합의하였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으나 지금까지 해오던 것과는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본다는 데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그렇다고 개인 보고서를 소홀히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번 조사에도 많은 고민을 한 이후에 조사 수행에 나섰다.
우선, 컬러 이모티콘 예시 그림들을 컬러로 프린트하여 주변사람들의 의견을 들어 조사해야 할 내용의 흐름을 파악하고자 하였는데 대부분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 나의 생각과 개인적으로 인터뷰한 주변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문지를 작성하였고 이번 조사에도 마찬가지로 지난 조사보다는 더 나은 조사가 되도록 개선점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지난번 조사의 문제점이라면 예전에 비하여 많이 깔끔해 지긴 하였으나 조사내용이 insightful 하게 들어오지 않았고 조사를 통한 새로운 관점에서의 발견보다는 기존 생각들을 확인시켜주는 단계에 머물렀다는 한계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