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시스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탐구 동기 및 주제

2 단체 급식 사업체 선정

3 기업의 미시 환경 및 거시 환경

4 정리 및 전망과 과제

5 참고 자료


본문내용
지금까지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많은 사회 문제가 나타났다. 사회 문제 중 중요시되는 것이 식량 부족 사태에 따른 문제였다. 그러나 사회가 변화하면서 인구 증가율은 점점 작아지게 되었고 과학 기술과 영농 기술의 발달에 따라 식량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단순히 식량 문제의 해결보다는 질 좋고 만족스런 음식의 선택을 중시하게 되었다. 또한 사회 전체가 바빠지고 획일적인 삶의 방식의 보편화에 따라 예전에 쉽게 볼 수 있었던 풍경인 회사나 학교에서 먹던 집에서 싸온 도시락은 차츰 사라지고 단체 급식이 주를 이루게 되었다. 앞으로의 사회는 더욱 획일화되고 바빠질 것이기 때문에 이 단체 급식 사업은 더욱 발전할 것이다. 그러므로 단체 급식 사업체를 하나 선정하여 시장과 환경을 분석해 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이우용 외 2명, 『마케팅 원론』「기본적 개념과 전략적 응용」, 형설출판사
http://www.chosun.co.kr - 조선일보
http://www.cjfood.com - 제일제당푸드시스템
http://www.donga.com - 동아일보
http://www.everfood.co.kr - 삼성 에버푸드
http://www.hanwhafs.com - 한화 FS사업부
http://www.joins.com - 중앙일보
http://www.ourhome.co.kr - LG 아워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푸드빌,CJ푸드빌기업분석,CJ푸드빌전략,위탁급식사업,위탁급식
  • CJ라는 든든한 제휴업체와 함께 우리나라에 들어와 신선한 아이디어와 차별화된 맛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점차 브랜드 인지도는 향상되고 있는 추세이다. 지속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CJ푸드빌의 빕스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하여 빕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샘플 쿠폰을 증정, 콜드스톤 크리머리의 아이스크림을 직접 체험해 보게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콜드스톤 크리머리의 지

  • [마케팅] CJ그룹 및 CJ 경쟁사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
  • CJ 계열사들과 어떤 관계에 있고 매트릭스 상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분석할 것이다. 우리가 선택한 5개의 계열사와 그에 대한 경쟁사에 대한 분석이 비록 CJ그룹 전체와 각 분야의 시장전체 상황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조금이나마 CJ그룹과 각 경쟁사들과의 관계 분석에 활용해 보고자 아래와 같은 5개의 계열사를 선택하였다.●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 CJ인터넷● 식품 & 식품서비스 - CJ푸드시스템● 금융분야 - C

  • CJ 그룹 분석 레포트
  • 분석해보기로 한다.Ⅱ. CJ 계열 소개CJ 그룹은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종합 식품 업체이다. 초창기 ‘제일제당’에서 시작한 그룹으로 현재 식품 및 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신유통 등 4가지 사업군을 거느린 자산순위 25위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자회사 16개 손자회사 43개의 계열사를 지닌 그룹으로 이루어져있으며, 2007년 9월에는 CJ그룹의 제 2의 출발을 의미하는 지주회사로 전환 후 CJ(주)는 CJ제일제당 ․ CJ푸드시스템 등

  • [경영경영분석] CJ ㈜와 대상㈜ 의 기업분석, 재무분석
  • CJ ㈜와 대상㈜ 의 기업분석ContentsCJ 기업개요2. CJ 요약 제무제표3. CJ 기업분석4. 대상 기업개요5. 대상 요약 제무제표대상 기업분석산업분석CJ / 대상의 비교종합분석결론CJ 주식회사CJ㈜는 1953년 삼성 내 제당회사로 창립하여 1996년 삼성에서 분사CJ㈜는 즐겁고 건강하고 편리한 사회를 선도하는 회사가 모토사업지주회사로서 CJ㈜는 4가지 핵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분을 더욱 강화 식품사업은 설탕, 밀

  • [환경오염] 환경 및 위생적 관점에서 본 식품안전성
  • 분석(Ⅱ) -‘CJ푸드시스템 단체급식사고’ 에 나타난 단체급식 의 문제점(1) CJ푸드시스템 사고 내용▸2006. 6. 16 이후 CJ푸드시스템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서울, 인천, 경기지역 학교급식소 30개교(23개소)에서 설사환자 2,314명 발생ㆍ서울 : 숭의여중・고 등 17개교(10개 급식소) 681명ㆍ인천 : 가좌여중 등 9개교(9개 급식소) 1,398명ㆍ경기 : 용인 홍천고 등 4개교(4개 급식소) 235명◦ 6월 16일(금) : 서울시내 1개 급식소(염광중・고・여자정보고)에서 전날 먹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