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그룹 및 CJ 경쟁사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J 그룹』

◎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분야

◎ 급식업계

◎ 금융분야

◎ 신유통

◎ 생명공학

◎ CJ 계열사 분석

본문내용
CJ그룹은 사업지주회사로서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그리고 투자증권사 등 5대 핵심 사업을 꾸려 나가고 있으며 사업 분야는 나날이 확장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제일제당이라는 이름을 벗고 IMF 이후 지속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국내에서 지주회사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는 중이다.
우리는 각 핵심사업 중 5개의 계열사들을 선정하여 계열사별 분석을 시도해 볼 것이며, 또한 5개 계열사와 경쟁 상태에 있는 몇 개의 기업들의 선정하여 매출액을 바탕으로 CJ 계열사들과 어떤 관계에 있고 매트릭스 상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분석할 것이다. 우리가 선택한 5개의 계열사와 그에 대한 경쟁사에 대한 분석이 비록 CJ그룹 전체와 각 분야의 시장전체 상황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조금이나마 CJ그룹과 각 경쟁사들과의 관계 분석에 활용해 보고자 아래와 같은 5개의 계열사를 선택하였다.

●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 CJ인터넷
● 식품 & 식품서비스 - CJ푸드시스템
● 금융분야 - CJ투자증권
● 신유통 - CJ홈쇼핑
● 생명공학 - 한일약품공업(주)

◎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분야
- CJ 인터넷(넷마블), NHN(한게임), 넥슨, 네오위즈(피망), 엔씨소프트(리니지)

온라인 인터넷 게임시장은 2001년 엔씨소프트의 등장과 함께 매년 30%이상의 꾸준한 성장보이고 있으며 현재는 중국, 동남아, 미국 등 새로운 해외시장의 등장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이 예견되는 사업 분야이다. 현재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NHN의 한게임, 넥슨과 함께 CJ인터넷의 넷마블이 온라인 인터넷 게임 시장에서 호각세를 나타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J E&M 마케팅전략
  • CJ E&M 마케팅전략<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CJ E&M소개 1. 회사소개2. 연혁Ⅲ 환경분석1. 내부환경분석1) 산업의 현황2) 산업의 성장성3) 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4) 시장여건2.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1) 산업 내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4) 공급자의 교섭력 5) 소비자의 교섭력Ⅳ 기업내부분석1. 기업현황2. 가치사슬분석(Value Chain)1) 제작(Production)2) 투자(Investment)3) 배급(Distribution)4) 상영(Exibition)5) Other BusinessⅤ 마케팅 목표 및

  • [경영학] CJ푸드빌에 대한 고찰
  • CJ 푸드빌의 판매전략-내부마케팅-외부마케팅5.CJ 푸드빌의 최고의 프랜차이즈 빕스로 본 푸드빌의 전략분석결론서론1. CJ그룹 소개CJ 그룹은 식품, 식품 서비스 분야를 핵심 사업으로 하는 그룹으로 1993년 삼성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를 하고 CJ그룹이란 이름으로 식품, 외식, 홈쇼핑, 물류, 시스템개발, 금융업을 영위하고 있다.주요 사업은 크게 식품&식품 서비스 사업,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금융, 물류 및 유통사업으로 나눌 수 있으며 주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분석. 32. 홈쇼핑 산업의 산업분석.4- 기본적 홈쇼핑 산업의 구조와 진화단계- porter의 5force 분석3. CJ 홈쇼핑 기업소개. 134. CJ 마케팅 전략 분석.14- STP- 홈쇼핑 7P분석- 홈쇼핑 SWOT 분석- 서비스 품질 갭 분석- CJ 홈쇼핑의 경쟁우위 창출방법5. CJ 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28- CJ 홈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명 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는 그들과 경쟁하는 한국 토종 브랜드BBQ가 있다. (주)제너시스BBQ그룹

  • [CJ CGV 마케팅 실행전략 기획레포트] CGV 마케팅전략 제안및 CGV 기업분석과 CGV 문제점분석및 기회요인분석, CGV SWOT분석
  • CJ그룹에서 실시했던 마케팅 경연 대회에 착안하여 ‘쇼 미더 머니’와 같은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것처럼 이를 적극 도입할 필요성이 있다. 5. CGV 마케팅 전략 실행 계획안(1)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간단히 4P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의 추진과 관련하여 그 가능성을 진단해 보고 자세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보려고 한다. 1) Product우선 Product의 측면이다. CGV는 경쟁사 대비 시설관리와 편의시설 미비점과 관련하여 첨단음향 및 영사, 넓고 편안한 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