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그룹 및 CJ 경쟁사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J 그룹』
◎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분야
◎ 급식업계
◎ 금융분야
◎ 신유통
◎ 생명공학
◎ CJ 계열사 분석
- 본문내용
-
CJ그룹은 사업지주회사로서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그리고 투자증권사 등 5대 핵심 사업을 꾸려 나가고 있으며 사업 분야는 나날이 확장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제일제당이라는 이름을 벗고 IMF 이후 지속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국내에서 지주회사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는 중이다.
우리는 각 핵심사업 중 5개의 계열사들을 선정하여 계열사별 분석을 시도해 볼 것이며, 또한 5개 계열사와 경쟁 상태에 있는 몇 개의 기업들의 선정하여 매출액을 바탕으로 CJ 계열사들과 어떤 관계에 있고 매트릭스 상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분석할 것이다. 우리가 선택한 5개의 계열사와 그에 대한 경쟁사에 대한 분석이 비록 CJ그룹 전체와 각 분야의 시장전체 상황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조금이나마 CJ그룹과 각 경쟁사들과의 관계 분석에 활용해 보고자 아래와 같은 5개의 계열사를 선택하였다.
●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 CJ인터넷
● 식품 & 식품서비스 - CJ푸드시스템
● 금융분야 - CJ투자증권
● 신유통 - CJ홈쇼핑
● 생명공학 - 한일약품공업(주)
◎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분야
- CJ 인터넷(넷마블), NHN(한게임), 넥슨, 네오위즈(피망), 엔씨소프트(리니지)
온라인 인터넷 게임시장은 2001년 엔씨소프트의 등장과 함께 매년 30%이상의 꾸준한 성장보이고 있으며 현재는 중국, 동남아, 미국 등 새로운 해외시장의 등장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이 예견되는 사업 분야이다. 현재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NHN의 한게임, 넥슨과 함께 CJ인터넷의 넷마블이 온라인 인터넷 게임 시장에서 호각세를 나타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