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시장 & 유통경로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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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 유통경로의 이해 및 문제점 개선제안
목차
Ⅰ. 우유시장 현황
Ⅱ. 우유유통경로
Ⅲ. 유통구조 문제점
Ⅳ. 개선 방향
본문내용
1. 개요  
- 우유시장현황 –
현재 우리나라 우유 시장은 약 2조 5000억원의 규모를 가지고 있고 서울우유가 이에 40%정도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이 각각 약 20%정도로 전체 우유 시장의 거의 삼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나머지 파이는 각 지방에 분포되어있는 군소 브랜드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유제품 시장 전체 파이와 각 브랜드들의 시장점유율은 매년 변화가 없이 거의 일정한 상태로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유의 주 소비층인 신생아와 어린이의 수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장상황에서 각 브랜드들은 적극적인 마케팅과 프리미엄 등을 제공하면서 특히 웰빙 트렌드에 맞추어 저지방우유, 다이어트 우유 등의 새로운 상품들을 개발하여 간간히 유지해가는 우유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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