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송 고량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2 / 2017.07.12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무송 고량주 마케팅 전략
- 목차
-
1. 환경분석국내 주류시장
2. SWOT분석무송 고량주
3. 마케팅전략유통전략 & 브랜드구축전략
- 본문내용
-
▶ 국내 주류시장 현황
맥주-7개 업체가 맥주 제조업 면허, 실제 2개 회사가 약 3조3백억 원의 시장을 양분하여 설비투자와 광고 및 판매촉진확대 등 경쟁, 제품의 다양화에 노력
소주-소주 제조업 면허를 가지고 있는 업체가 30여 개, 하지만 희석식 소주를 생산하는 10여 개의 회사가 약 2조5백억 원의 소주시장에서 치열한 경쟁
탁주-992개의 영세한 업체가 난립, 소비량이 크게 위축되고 있어 시장규모가 줄어들 전망
청주-3개의 회사에서 제조, 타 주종과의 가격경쟁력 약화+소비감소 등으로 시장규모가 점차 쇠퇴
최근 소주가격이 상승해서 조금 더 고량주의 가격 경쟁력이 생겼다
▶ 소비자 기호 변화
술 = ?
술 하면 떠오르는 주종?
2010년 상반기 - 소주 73.7%(4명 중 3명꼴) / 맥주 19.4%(5명 중 1명꼴)
2014년 하반기 - 소주 60.4% / 맥주 33.9%
이 추세가 계속 된다면 5년 후에는 ‘술’하면 떠오르는 첫 번째 연상 주종으로 맥주가 소주를 제치고 1위에 오를 가능성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