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국,유럽의 배당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13 / 2017.06.13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미국,유럽의 배당정책
- 목차
-
1.배당정책 소개
2.한국의 배당정책
1)IMF 이전/당시/극복 후 배당정책
3.미국의 배당정책
1)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이전 /당시/극복과정 배당정책
4.유럽의 배당정책
1)유로존 사태 이전/당시 /극복과정 배당정책
5.결론
- 본문내용
-
배당(dividend) ; 기업이 영업활동을 통하여 벌어들인 이익을 자본공급자인 주주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현금배당
배당정책(dividend policy) ; 기업이 영업활동을 통하여 벌어들인 이익을 자본공급자인 주주에게 지급하는 배당과 미래 투자를 위하여 유보이익으로 나누는 재무활동
배당정책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있어서 불가분의 관계이며, 배당정책에 관한 기업의사결정이 매우 중요한 재무활동 중 하나
각국은 경제위기를 대처하기 위하여 일시적으로 자신들의 배당정책을 수정그러나, 경제위기 극복 후 또는 경제위기를 극복해나가는 과정에서 다시 예전의 배당정책으로 돌아가려는 추세
<중략>
미국 경제위기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 극복과정
하지만 아직은…
지난 2분기에 미국 기업들의 40%가 전년 동기에 비해 보유자금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자금 확보에 나설 뿐 아니라 모은 자금으로 수익을 추구하기보다 유동성이 높은 은행예금에 넣어두고 있다는 것은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자금을 끌어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2 기업자금전문가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