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코카콜라 개요
2. 역대 주요 CEO
3. 탄산음료 시장 현황
4. 코카콜라
 
Ⅱ 재무정보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재무분석
4. 주가수익분석
 
Ⅲ SWOT과 BCG분석
1. SWOT분석
2. BCG분석

Ⅳ경쟁우위전략
1. 원가우위 전략
2. 차별화 전략


 

Ⅴ STP전략
1. segmenting&Targeting
2. Positioning
3. segmenting&Targeting&Positioning


Ⅵ 마케팅 MIX전략
1. 4Ps_제품전략
2. 4Ps_유통전략
3. 4Ps_가격전략
4. 4Ps_촉진전략
5. 마케팅믹스와 현지화`전략

Ⅶ 문제점 & 개선방안
1. 내부문제점과 개선방안
2. 외부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코카콜라 개요

국 가 미 국
업 종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J.S. 팸 버턴 (1886년)
본 사 조지 아주 애틀랜타
한 국 지 사 한국코카콜라㈜
판 매 량 연간 10억병, 1초에 7,000병
총 자 산 477억 31백만 달러-약54조원(2008)
매 출 액 90억 46백만 달러-약11조원(2008년 2분기)
브랜드가치 1위 66,667백만 달러-약 66조원(2008)


역대 주요 CEO

팸버튼 (1886)
콜라를 최초로 만듦

아사 캔들러 (1891)

최초의 코카콜라회사 설립자

로버트 우드러프 (1941)

유럽 최초의 보틀링 공장 설립

최초의 6병들이 종이상자 소개
2차 대전시 군에 5센트로 공급해 전세계로 유통

로버트 고이주에타(1980)

다이어트콜라 출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큰 브랜드로 선정

STRENGTH

세계 제일의 브랜드가치(8년 연속)
해외 시장의 폭넓은 판매망
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
코카콜라만의 확고한 이미지와 특성

(한국코카콜라)
영업전략 수정으로 인한 로컬화
물류 아웃소싱으로 인한 비용절감

WEAKNESS

상대적으로 타 탄산음료에 비해 높은 가격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
표준화 전략의 한계
주식배당 위주 예산정책의 한계
물 오염에 직결되는 원료

(한국코카콜라)
로컬브랜드 개발과 판매전략의 취약

OPPORTUNITY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 확대
소비자소득 증대로 인한 선택 기호의 다양화
국제적 행사의 개최 (올림픽, 월드컵)
주식저하로 자사주 매입
아프리카 경제성장으로 유통망 확장

(한국코카콜라)
LG생활건강의 인수로 유통망 확보

THREAT


펩시의 강세
소비자의 건강지향적 소비성향
다수의 경쟁 업체 등장
원료가격의 상승
반미감정의 확산 위험성

(한국 코카콜라)
기존의 경쟁업체의 성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okskq***
    (2012.05.31 17:34:00)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사의글로벌마케팅,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경영전략
  • 전략에는 어떤 특별한 것이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코카콜라 사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그리고 우리가 주목한 또 다른 한 가지 사실은 코카콜라 사가 코카콜라 외에도 수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었다. 슈퍼나 편의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많은 음료들이 사실은 코카콜라사의 제품이다. 특히 코카콜라사는 국가별 세분시장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그 수가 450여 개에 이르고 있다. 우리는 글로벌 마케팅적 관점에서 이

  • 글로벌 프로모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마케팅전략,하이네켄마케팅,하이네켄브랜드전략,코카콜라마케팅,나이키브랜드,맥도날드마케팅
  • 1. 글로벌 프로모션이란?2. 사례 소개하이네켄코카콜라애플맥도날드나이키3. 결론차 례글로벌 프로모션이란?1. 장 점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따른 비용 절감. ○여러 나라의 복잡한 마케팅 부서를 통합하여인건비 절감. ○촉진 전략을 표준화하여 광고, 판촉물 등의 제작에관련된 비용을 절감. 글로벌 프로모션2. 단 점○현지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의 개발이 어려움.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표준화와 현

  • 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해외마케팅전략,펩시와코카콜라
  • 코카콜라 제조 중지, 뉴-코크만 생산미국 소비자들의 분노90일만에 다시 Coca-Cola Classic 생산SWOT & STP & 4P 분석SWOT 분석S(강점)W(약점)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안정적 판매량(200개 이상국가에서판매)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음료 외 판매상품 없음O(기회)T(위협)유통경로의 다양화신제품의 개발스포츠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다수의 경쟁업체 등장( Ex 펩시)경쟁업체의 경쟁상품 등장소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코카콜라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및 신생음료를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 기존 음료제품의 맛과 용기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3. 현재 콜라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1천4백억원을 형성하여 점유율을 27%까지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815콜라, 콤비콜라 등은 거의 부

  •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Ⅰ. 서론 21. 조사 배경 및 목적 2(1) 조사의 배경 2(2) 조사의 목적 2Ⅱ. 본론 21. 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 2(1) 역사 및 연혁 2(2) 조직 구조 3(3) 기업 목표 4(4) 기본 현황 52. 코카콜라 社의 전략적 분석 5(1) SWOT 분석 5(2) STP 분석 103. 코카콜라 社의 성과 12(1) 성과 12(2) 성공 요인 134. 경쟁사 분석 – 펩시 社의 성공 경영 전략 14(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 14(2) 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 15(3)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 통합 마케팅 전략 16Ⅲ.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