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핵심기술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11 / 2017.06.11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핵심기술관리 전략
목차
1. 핵심기술과 원천기술

2. SAMSUNG 스마트폰의 핵심기술
1) 모바일 AP
2) 모바일 D램
3) 낸드 플래시
4) MCD
5) AMOLED
6)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7) 디스플레이 구동칩
8) 리튬 이온 2차 전지
본문내용
핵심기술
- 차별화의 원천이 되는 것
- 경쟁사와의 차이를 나타내는 기준

원천기술
- 원천(源: 근원원, 泉: 샘천)
- 해당 분야의 기반이 되는 핵심요소기술이면서 관련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큰 기술
- 강력한 진입장벽을 통한 로열티 확보가 가능해야함.

삼성의 최대 강점은?
“핵심 기술의 보유”
“자체적으로 부품 공급을 해결하는 능력”

SAMSUNG 스마트폰의 핵심기술
모바일 AP
- 모바일 AP는 컴퓨터의 CPU와 같은것
- 삼성이 스마트폰에서 갑작스러운 도약을 한 것에는 모바일 AP의 압도적인 기술력이 바탕,
- 엑시노스 시리즈를 통해 모바일 AP의 72.8%를 점유했고 애플,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 우선 탑재
- 갤럭시 S3에 32나노 공정의 쿼드코어가 최초 탑재
- 갤럭시 S4에 엑시노스 옥타 코어가 최초 탑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안철수 연구소 SWOT 분석
  • 기술력 축적 2. 가격(Price) -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쉐어웨어의 배포로 잠재 고객 확보 5. 마케팅 믹스3. 유통(Place) - 일본과 중국에 해외법인 설립으로 유통망 구축 -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제품 판매 및 서비스 제공 4. 촉진(Promotion) - 기업과 사원이 함께 발전하는 기업문화로 사원의 의욕 극대화 - 전략적 제휴를 통한 판매기회 극대화 -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실시간 업데이트 6.백신시장에서의 위치 * 국내 안티바이러스(보안분야)시장 1위의 지배

  • [공급사슬관리] 기업 우위 창출 핵심 - 통합의 통찰력
  • 삼성의 관련다각화삼성전자 다각화로 초우량기업으로 성장 다양화 전략 - 폭넓은 사업영역 : 반도체LCD등 부품, 디지털TV휴대폰프린터 등의 완제품 기술개발 - 타사보다 성능이 뛰어난 제품개발 3대 사업의 조화 - 반도체, LCD, 휴대폰 → 세계적으로 봐도 예외적으로 다각화에 성공한 전자기업 3. 삼성전자의 관련다각화의 성공요인● 경쟁우위는 세가지 핵심역량이 절묘하게 조화된 안정적인 산업구조● 핵심역량을 기초로한 관력다각화의 채택삼

  •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
  • 핵심적인 메시지만 전달 , 자기 노출 심리유명인을 팔로잉으로써 관음증 충족이 증폭된다불특정다수컴퓨터 및 스마트폰스마트폰 최적화미투데이네이버 특화서비스이므로 국외에서는 쓸수 없다.마이크로 페이스북의 기능을 지니고 있다. 인맥관리,자신의 일상을 폰으로 손쉽게 공유가능소속감 부여 및 과시 욕구, 타인의 삶을 훔쳐보고 싶은 호기심 ,관음증미투데이의 경우 유명인을 친추함으로써 관음증 충족이 증폭된다오프라인 및 온라인

  • [경영조직] 노키아 환경과 조직구조
  • 전략 적합성2. 환경과 기술 적합성3. 환경과 조직구조 적합성4. 환경과 조직문화 적합성1. 요약 및 정리2. 대안 제시3. 시사점자료 : Yano Research Institute Ltd세계 이동통신 가입자 수 추이 (단위 : 천명)1.1 선정동기IT산업의 전성시대이제 휴대전화는 단순한 전화기가 아니라 없어서는 안될 생활의 도구 !1.1 선정동기핵심분야에 대한 선택과 집중으로 정보 통신 업계 1위로 발돋움BUT1.1 선정동기스마트폰 시장, 애플과 삼성 양강체제 구축노키아

  •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효율성 조직의 발전 방향
  • 삼성전자 최지성 대표이사 사장 취임 및 조직개편 단행세계최초 Full HD 3D 토탈 솔루션 발표글로벌 전자업계 매출 1위 달성 (154.6조원)연간 휴대폰 판매 3억 돌파세계 TV 시장 점유율 6년 연속 1위 달성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2.1삼성전자의 연혁11경영이념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핵심가치경영원칙법과 윤리 준수깨끗한 조직문화 유지환경, 안전, 건강 중시사회적 책임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