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7 / 2017.06.07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목차
1. 조직구조설계 -정의 및 분류
2. 조직구조설계 -성공 사례
3. 조직구조설계-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조직구조설계는 변화이다”
조직구조설계를 할때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한다. 문제는 이 고려요소들이 모두 변한다는 것이다. 그것도 ‘급격하게’변한다는 것이다.
조직설계자는 이를 인식하고 현재의 조직구조를 주기적으로 진단하여 상황에 맞게 변화시켜야 한다.

<중략>

하이브리드 조직은 기능조직의 효율성을 유지하며 부문조직의 적응성을 추구하여 부문 간 목표와 조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조직구조설계의 분류

현실적으로 기업은 한 조직형태를 개별적으로 채택하기 보다는 기능별, 부문별, 네트워크 조직구조 등의 특징을 결합한 혼합조직을 사용함
높은 유연성을 제공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사용되는 경향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하이브리드 조직은 기능별 조직과 부문별 조직을 결합한 형태

<중략>

2-1. 조직구조설계사례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초 화장품 회사로 업계 1위이며 글로벌 진출에 성공하였다.

1945년, 국내최초 화장품 업계 진출
업계 1위 고수 한국화장품 사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림
1964년, 국내최초 화장품 수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아모레퍼시픽 조직구조분석
  • 아모레퍼시픽 조직구조분석아모레퍼시픽 조직구조 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 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축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그리고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201

  • [경영전략] 화장품 시장과 아모레퍼시픽의 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 회사에 만족하지 않고, 2015년 글로벌 top10화장품 회사를 목표로 삼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하드웨어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그 전략 중 하나로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6월 투자회사인 태평양과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분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90년대 초부터 진행되어 온 선행적인 구조조정(선택과 집중)의 완결 과정으로서, 기업지배구조

  • [기업과 사회] 큐브,뿔 모형으로 파악한 지속경영과 이윤 간의 관계-체계성을 도입한 CSR과 기업의 이윤 상관관계 분석
  •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이익창출 경로4.2. 에너지(석유/가스) 산업4.2.1 각 기업 간 시장점유율 비교4.2.2 각 기업의 CSR 현황 (사회공헌활동을 중심으로)4.2.2.1 SK에너지4.2.2.2 S-Oil4.2.2.3 GS칼텍스4.2.2.4 현대오일뱅크4.2.3 각 기업 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 비교4.2.3.1 각 기업의 연도별 매출액 및 영업이익4.2.3.2 각 기업 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 비교4.2.3.3 S-Oil과 현대오일뱅크 간 매출액성장률 및 영업이익률 비교4.3. 선CSR-후이익 기업의 성공사례 연구

  •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재관리
  • 2012-1 인적자원관리 기업사례 보고서- 아모레 퍼시픽 인사관리Ⅰ아모레퍼시픽의 인재경영아모레퍼시픽을 움직이는 경영정신AP의 인재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이다. 세계가 AP의 무대이다.AP직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도아모레퍼시픽은 성과에 대한 보상이 확실하다.조직문화 (부족사회)Ⅱ아모레퍼시픽人의 성공전략성공한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인가?아모레퍼시픽 사람들은 퇴근 후에 무엇을 할까?아모레퍼시픽 임원들의 경영 가치관과 성과입

  • 아모레퍼시픽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 회사에 만족하지 않고, 2015년 글로벌 TOP10화장품 회사를 목표로 삼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하드웨어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그 전략 중 하나로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6월 투자회사인 태평양과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분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90년대 초부터 진행되어온 선행적인 구조조정의 완결 과정으로서, ①기업 지배구조 개선 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